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옥탑방과 바퀴벌레
  • 작성자 나상원
  • 작성일 2024.05.2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옥탑방으로 이사가야 될 상황인 대학생입니다.

춥고 덥거나 이런건 괜찮은데 바퀴벌레가 걱정되어 질문 남깁니다.

 

1. 주변에서 옥상이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라 외부유입이 특히 더 많아서 바퀴벌레에 옥탑방이 취약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으로는 옥상에 화분이나 박스나 이런 구조물 없이 그냥 맨바닥이면 특별히 바퀴에 더 취약할 이유가 없지 않나 싶은데요, 맞나요?

(1층에 음식점이나 이런게 아닌 일반 구옥주택 위의 옥탑이라는 가정입니다.)

 

2. 내부에서 알을 깐거면 세스코 서비스로 약을 뿌려서 한두달 동안 박멸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완전박멸이 가능한 듯 한데, 

외부유입도 완전박멸(완전차단)이 가능한 부분인가요?

 

옥탑방이라도 세스코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걱정을 내려놓을 수 있는건지

아니면 그래도 틈틈히 마주칠 수 밖에 없는지 궁금합니다. 

 

+옥탑방 마다 당연히 다르기 때문에 우선 아래 사진 기준으로 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퀴벌레가 너무 싫어서.. 옥탑이라면 어쩔 수 없이 바퀴벌레랑 같이 살아야 된다면 그냥 고시원을 갈 것 같습니다 하하

 

안녕하세요. 고객님

 

 

세스코는 초기 관리는 통해 내부 문제를 해결하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퀴가 번식하지 않도록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바퀴는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어 완벽한 유입 차단은 어렵습니다.

바퀴는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틈새를 얼마나 많이 찾아내고, 보완을 충실히 하느냐에 따라 대형바퀴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 환풍기나 창문 틈새, 하수 배관(욕조, 세면대 포함)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정 틈새는 실리콘으로, 환풍기나 창문 틈새는 모기장 또는 철망, 실리콘 등으로 추가 보완하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아두고 바닥의 트랩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 두면 효과 좋습니다.

출입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의 침입은
외부와 연결되는 장소들은 문풍지, 실리콘, 백시멘트, 함석판, 장판, 모기장, 스타킹(하수구 커버 씌우는 용도) 등으로 적절히 보완한다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보완이후라도 침입이 의심 되는 장소에는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미 들어온 바퀴와 추가 침입하는 바퀴를 신속하게 포획할 수 있도록 하세요.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방문하여 상황에 맞게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방문 시 문제되는 해충에 따라 관리 가능 여부 및 견적 상담 드리며
해충의 종류와 고객님 댁 면적에 따라 관리 방법과 비용이 달라집니다.
트랩 또는 투명 테이프로 포획 후 무료진단을 신청해 주시면
방문 드려 해충 확인 및 견적 상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4.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