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 작성자 박희숙
  • 작성일 2019.08.3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청소기에 벌레가 붙어있는데요 크기가 정말 작아요 보면 고운 모래 먼지처럼 보여요 돋보기로 봐도 그냥 하얀 점처럼 보입니다 0.05~0.1mm정도 되는것 같아요 근데 움직여요 으윽 보고 있으면 계속 움직이고요 청소기에 먼지 앉은 것처럼 많이 붙어있어요 몇달전에도 그래서 털어내려는데 털어지지도 않고 약을 뿌렸더니 날라가고 어쩔수없이 테이프로 일일이 뗐어요 한동안 노이로제 걸린 것처럼 청소기 쓸때마다 관찰했었는데 없었다가 또 생겼어요 ㅠㅠ 어제도 청소하고 애기가 청소기가지고 놀기도 했는데 어떡해요

해충 검색하다 가루응애라는 걸 봤는데 그게 맞는 건지 왜 생기는건지 어떻게 없애면 될지요 청소기 틈새틈새마다 다 있어서 청소기를 손대질 못하겠어요ㅜㅜ

 

곡물(가루)응애는 몸길이가 약 0.5mm 정도인 진드기의 일종으로

주로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발생하는 해충입니다.

 

온도 23℃ 상대습도 85%가 최적 환경으로 한 세대가 10일 정도로 번식력이 매우 높습니다.

 

보통은 건조가 완벽히 되지 않은 상태의 곡물류에 기생하기 때문에

주변에 오염이 의심되는 것이 있는 지 찾아 보세요. 

 

제어 방법은 우선 환기, 선풍기 가동, 난방 등으로 습도를 낮추는 겁니다. 

 

그리고 쌀 등의 유기물은 소분해서 밀폐 용기 또는 비닐에 담은 후 냉동(냉장)보관하면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응애가 남아 있는 상태더라도 세척 시 충분히 제거 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보통은 쌀이 근원지인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쌀통을 중성세제 등을 이용해 내부를 깨끗이 세척하고,

수 일 정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위치해 내부에 있는 응애를 제어해야 하고요.

 

쌀통 주변에 오염이 심한 물품이나 장소 등지에도 

에어졸을 사용하거나 일일이 수작업으로 제거하는 등의 노력을 해야 것 같습니다.

답변일 2019.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