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에 자꾸 작은 벌레가 나타나는데 해당 벌레가 바퀴벌레인가요?ㅜㅜ
대부분 사진과 같은 사이즈 정도거나 더 작은 사이즈만 보이고 큰 친구는 안보이네요ㅜㅜ..
(손가락 반마디도 안되는 작은 친구입니다.)
저게 베란다 쪽인데 바닥에 있는 장판을 들추니까 저거보다 훨씬 작은 친구가 한마리 더 보이긴 했는데 엄청 많지는 않더군요.. 서식하는 걸까요ㅜㅜ
(그리고 저기엔 음식물 같은건 없고 에어컨 실외기랑 세탁기 보일러 정도만 있습니다 ㅜㅜ..)
저희집 옆에 바로 어린이 공원이 있어서 거기서 들어오는 친구들인가 싶기도 하구요.. 그래서 창문 물구멍을 막으려고 하는데 효과가 조금 있을까요ㅜㅜ..

일본바퀴 유충이 침입한 것이 아닐까 사료됩니다.
일본바퀴는 반가주성바퀴라 하는데, 보통의 경우에는 외부의 어둡고 습한 장소에서 생활하다
고온, 장마 등으로 서식환경이 나빠지거나 먹이를 구하기 어려울 경우 건물 내부로 침입하기도 합니다.
베란다에서 주로 발견되는 경우라면,
우수라인과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하수라인 하단 "육가" 라는 부분을 적절히 막아주세요.
세탁 배수호스를 항상 꽃아 두는 것 보다는 사용 후에는 호스를 빼고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체로 장판을 깔아두면 밑쪽의 틈새가 일본바퀴가 좋아하는 환경이 되니
장판을 걷어내고 본래 베란다 바닥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보면 창틀틈새를 통해 기어 들어올 수 있으니 문풍지를
사용해 틈새와 물빠짐 틈새를 보완해 두시기 비랍니다.
아래쪽만 하는 것이 아니라 창틀 위쪽도 해야 합니다. (창틀 위쪽은 더 큰 틈새가 있습니다.)
<창틀과 창문의 틈새 모식도>
마지막으로 베란다 내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단을 잘 하셔서 추가 침입이 없기를 바랍니다. *^^*
답변일 2019.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