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정집
  • 작성자 박준영
  • 작성일 2019.07.0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주전 아파트 윗집 하수관이 누수가 되어 저희집 욕실 천장에 누수가 된 후, 윗집 공사가 끝난 후에 갑자기 첨부와 같은 벌레가 많이 생겼습니다.

소리가 날 정도로 많이 생겨 욕실 천장을 뚫고 살펴 보니, 그 안에 이런 벌레가 많아 약을 뿌렸어도 계속 벌레가 나옵니다.

이 벌레가 윗집 하수관 누수와 관계있는 벌레인지, 아니면 어떤 좋류의 벌레인데 갑자기 나타나서 계속 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욕실 천장을 뚫고 마감작업을 하지 않았더니 그 틈 사이로 계속 떨어지는데 이 벌레는 무엇인가요..

만약 하수관 누수와 관계있는 벌레라면 어떻게 퇴치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1.jpg

2.jpg

  

사진이라 불분명 하지만 날개날린 수개미로 추정됩니다.

  

개미 중에 날개가 달린 개미는 결혼비행 나온 예비 여왕개미와 수개미로

각각의 군체 내에서 살고 있던 개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결혼비행 의식을 치루는 것인데요.

 

결혼비행 의식이 끝나면 수개미는 수명이 다 하게 되고, 여왕개미는 서식처로 들어가기 때문에 자연스레 안보이게 됩니다.

4월부터 길게는 10월까지도 문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집이 목조로 되어 있거나 나무로 된 문틈, 벽 틈, 창문 틈새 등 오래된 나무 같은 곳에서 개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에어졸을 이용해 잡아주셔야 하고 벽 틈, 문틈, 창문 틀 등 오래된 나무사이에서 발생이 되므로 개미가 나오는 틈새가 있는지 확인하여 실리콘을 등을 이용하여 틈새를 막아 미연에 나오는 것을 차단해주시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잡아 개체수가 줄어들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답변일 2019.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