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개미가 생긴 걸까요...
  • 작성자 이시은
  • 작성일 2019.06.1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한 2주전부터 집에서 한번 나올때 5-6마리 정도씩(몇마리는 죽어서, 몇마리는 살아서) 날개달린 까만색 개미가 나옵니다..날개 안달린 개미는 본적 없습니다.

이제까지 세번 정도 습할때 주로 나왔던 것 같고, 크기는 일반 작은 개미보다 조금 큰정도 인것 같습니다. 다리 부분이 약간 갈색입니다.
친구가 보더니 집에 개미집이 생겻나보다 하던데, 집에 음식물을 놔두면 개미가 꼬인다거나 하지도 않고, 아예 안나오다가 한번씩 몇마리 발견해서 
죽이는 정도라서... 개미집이 생긴거라곤 믿고싶지 않아요 사실ㅠㅠ 
1. 개미집이 생겻을 확률이 높나요?
2. 인터넷 찾아보니 날개달린 개미는 물고, 물리면많이 아프다던데 사실인가요?ㅠㅠ
3. 혹시 개미집이 생긴거라면 퇴치 방법이 있나요?ㅜㅜ
빠른답변 부탁드려요ㅠㅠㅠㅠ엉엉 수고가 많으십니다ㅠ??

봄철에 날개 달린 개미를 볼 수 있는데, 봄부터 초여름까지 결혼비행을 하는 시기로 수십에서 수천마리 날개미가 한꺼번에 보일 수도 있습니다.

 

봄부터 초여름이라하지만 4월부터 길게는 10월까지도 문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미 중에 날개가 달린 개미는 결혼비행 나온 예비 여왕개미와 수개미로 각각의 군체 내에서 살고 있던 개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결혼비행 의식을 치루는 것인데요.

 

결혼비행 의식이 끝나면 수개미는 수명이 다 하게 되고, 여왕개미는 서식처로 들어가기 때문에 자연스레 안보이게 됩니다.

 

집이 목조로 되어 있거나 나무로 된 문틈, 벽 틈, 창문 틈새 등 오래된 나무 같은 곳에서 개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에어졸을 이용해 잡아주셔야 하고 벽 틈, 문틈, 창문 틀 등 오래된 나무사이에서 발생이 되므로 개미가 나오는 틈새가 있는지 확인하여 실리콘을 등을 이용하여 틈새를 막아 미연에 나오는 것을 차단해주시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잡아 개체수가 줄어들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외곽에서 서식하는 개미 중 결혼비행을 하다가 집안으로 침입할 수 도 있으므로 방충망 또는 출입문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답변일 2019.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