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정집
  • 작성자 손병훈
  • 작성일 2019.05.2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1558448643220.jpg

제목 없음.png
.
안녕하세요.
현재 같은 아파트에서 거주 8년차가 되어가는데요, 거실 가장 안쪽에 놓인 쓰레기통에서 사진상에 보이는 개미무리를 발견했어요.
아이스크림 등 봉투를 아버지가 넣어두시는 쓰레기통이고 1주일에 한 번씩 청소하는데 갑자기 일주일만에 저런 개미가 수십마리가 들어가있더라구요.
지금까지 살면서는 개미를 본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처음 봐서 당황스러워요.
크기는 큰 놈은 6~7mm? 되는 거 같고 작은 놈은 3mm 정도인 것 같구요,
특징으로는 제가 그린 그림에서 보이듯 옆으로 벌어진 거의 머리의 두배 정도 길이 되는 팔자 처럼 생긴 더듬이가 있어요. 
아이스크림, 과자봉투 같은 종류 말고는 쓰레기가 담겨져 있지 않아서 어디서 개미가 묻어올 것 같지도 않고 제 상식선에선 개미는 번식을 저런 곳에서 하지 않는데, 저렇게 수십마리가 있었다는 것은 어디서 들어온 것 같은데 통 찾질 못 하겠네요.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해당 거미는 가주성 개미일까요? 아니면 뭔가 어떤 경로든지간에 유입이 되어서 들어온 개미일까요? 
일단 청소를 한 번 하니 안 보이긴 하는데 근처에 집이 있다면 앞으로 또 보일 수 있을 듯 한데, 방역이 가능한 종류인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이라 불분명 하나 주름개미 혹은 곰개미로 사료됩니다.

 

실내에 주로 서식하는 황갈색의 애집개미와 같이 주름개미(곰개미)는 우리가 가장 흔히 목격하게 되는 종입니다.

 

도로 가로수 주변, 경계석, 작은 화단, 정원 등지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종종 건물의 벽면 틈새로 들어와 안쪽에 군집 생활을 하면서 외부로 먹이를 구하러 다니지요.

 

현 시점에서 추가로 침입하지 않도록 하시고 실내 유기물에 대한 관리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방문상담은 고객센터 1588-1119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19.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