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문의
  • 작성자 김도훈
  • 작성일 2019.05.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이틀전에 화장실에서 4센티미터 정도 되는 커다란 바퀴벌레를 한마리 봤습니다. 너무 빨라서 잡지 못했는데, 인터넷에서 바퀴벌레약을 사서 일단 화장실과 부엌에 도포해뒀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1. 인터넷에서 찾아본 결과 큰 바퀴벌레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것이라고 했는데 사실인가요? 화장실의 세면대의 배수구 부분이 막혀있지는 않았습니다.(바닥부분)
2. 이때까지 화장실을 사용 후 화장실 문을 열어두고 외출했는데..이떄 바퀴벌레가 집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또 화장실에 약을 도포했는데도 들어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3. 보통 집에서 바퀴벌레 한마리를 본다면 사실은 그보다 훨씬 많은 바퀴벌레가 집에 살고 있다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인가요?


방금 바퀴벌레가 변기커버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봤는데 무서워서 화장실도 못갈거 같아요 ㅠㅠㅠ

한두 마리 정도 목격된 거라면 주변에서 혹은 외부 물품 반입 시 유입되었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배수구에 틈이있다면 유입경로로 유력합니다.)

 

보다 정확히 확인을 하고자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바퀴끈끈이를 활용하는 것인데, 바퀴끈끈이를 바퀴가 목격된 장소, 주방 지역 등 

실내 곳곳에 설치해 바퀴벌레의 추가 포획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정 기간 설치하였는데도 포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치를 바꿔 보는 것도 방법이며,

그래도 포획이 안될 경우, 단순 침입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나 바퀴벌레가 포획된다면 먹이약제를 활용해 제어하시기 바랍니다.

 

바퀴끈끈이, 먹이약제를 사용해 제어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바퀴 방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음식물, 물, 서식처에 대한 집중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깔끔한 청소와 싱크대, 창고 등 사용하지 않는 물품이 있는 곳을 점검하여

바퀴가 대량 서식하고 있는 곳이 있는지 점검하셔야 하며,

음식물은 항상 냉장보관을 하시고,

음식물쓰레기 역시 밀폐된 상태로 보관하거나 즉시 외부로 배출하는 방법을 사용해

먹이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 틈새, 출입문 틈새나 천정 틈새, 환기구 틈새 등도 밀폐도를 높이는 조치를 하는 것이 좋고요.

 

바퀴벌레는 외부에서도 침입하지만 택배물품 등

외부에서 반입되는 물품에 의해서도 침입하니 항상 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9.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