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관련 질문
  • 작성자 김영진
  • 작성일 2019.05.1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원룸에서 자취를 하는 대학생입니다.

새벽 2시쯤에 바퀴 한 마리를 발견해서 스프레이로 죽인 뒤에 바로 외부로 버렸는데요.
너무 갑작스러워서 사진은 찍지 못하였으나 크기는 그다지 크지 않고 갈색빛을 띄고 있는 바퀴였습니다.

그런데 바퀴에 관한 정보들을 찾아보니 크고 검은 바퀴들의 경우 외부에서 유입돼 발견되었다 할지라도 이미 서식을 하고 있을 가능성은 낮다는데
작고 갈색의 바퀴들은 한 마리만 발견되어도 이미 집 안에 여러 마리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데 진짜인가요?

원룸으로 이사한 지는 2달밖에 안 된지라 이곳이 원래 어떤 환경인지는 확실히 파악하진 못했습니다만
주변에 노래방이나 식당등이 많은 곳이라서 그 곳에서 유입되었을 가능성도 있지 않은가 여쭤보고 싶습니다.

만약 정말 저 정보들이 맞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요...

독일바퀴는 한 마리 정도 목격된 거라면 주변에서 혹은 외부 물품 반입 시 유입되었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히 확인을 하고자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바퀴끈끈이를 활용하는 것인데, 바퀴끈끈이를 바퀴가 목격된 장소, 주방 지역 등 

실내 곳곳에 설치해 바퀴벌레의 추가 포획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정 기간 설치하였는데도 포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치를 바꿔 보는 것도 방법이며,

그래도 포획이 안될 경우, 단순 침입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나 바퀴벌레가 포획된다면 먹이약제를 활용해 제어하시기 바랍니다.

 

바퀴끈끈이, 먹이약제를 사용해 제어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바퀴 방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음식물, 물, 서식처에 대한 집중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깔끔한 청소와 싱크대, 창고 등 사용하지 않는 물품이 있는 곳을 점검하여

바퀴가 대량 서식하고 있는 곳이 있는지 점검하셔야 하며,

음식물은 항상 냉장보관을 하시고,

음식물쓰레기 역시 밀폐된 상태로 보관하거나 즉시 외부로 배출하는 방법을 사용해

먹이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출입문 틈새나 천정 틈새, 환기구 틈새 등도 밀폐도를 높이는 조치를 하는 것이 좋고요.

 

바퀴벌레는 외부에서도 침입하지만 택배물품 등

외부에서 반입되는 물품에 의해서도 침입하니 항상 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9.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