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건물 외부에 바퀴벌레 살충겔을 도포하기
  • 작성자 송율
  • 작성일 2019.05.1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1층에 영업 공간과 2층부터 주거 시설이 있는 신축 건물입니다. (영업 공간은 세스코 방제 관리를 받을 예정입니다)


건물 안으로 바퀴벌레가 들어오려고 시도(?)하는 것을 여러 번 목격하였고, 계단에서도 발견을 하였습니다. 건물은 신축 건물이고, 내부는 아주 깨끗하게 관리하려 노력하고 있어서 바퀴벌레가 서식하기에 좋은 조건은 아니라 생각되나, 외부에 돌아다니는 바퀴벌레가 워낙 많습니다. 이들이 들어오는 것이 매우 신경이 쓰이는데요. 건물 1층에는 나무 데크가 깔려 있는데 데크 하부에 바퀴벌레가 지내기에 좋은 조건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벌레들이 건물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현재 맥스포스겔을 대량 구입해둔 상태인데요. 이러한 약품을 외부 건물 출입구 근처와 데크 아래에 발라놓으려고 생각 중인데, 혹시 이러한 약품을 발라놓으면 오히려 주변의 바퀴벌레를 유인하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어 걱정이 되어 문의드립니다. 건물 주변에 맥스포스겔 등의 약품을 발라두는 것이 좋은 방법인지요?

외부에 먹이약제를 설치하면 환경에(먼지 등) 의해 훼손되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유입될 수 있는 경로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기때문에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을 찾아 보완해야 침입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림과 같은 창문과 창틀의 틈새에 문풍지를 붙여 놓으면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창문, 창틀 보완시에는 아래쪽, 위쪽 모두 실시해야 합니다.)

출입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적절히 보완한다면 해충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답변일 2019.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