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독서실에서 돈벌레가 나옵니다..
  • 작성자 오수진
  • 작성일 2018.11.0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독서실에서 알바하는 사람입니다..

요새 비가 조금씩 내리잖아요..? 비가 내릴때마다 돈벌레가 나옵니다... 한마리씩..
처음 나왔을 때 충격먹고.. 세스코 BEST Q&A를 엄청 찾아봤는데..
기존에 살고 있던 살고있던 집이 침수되었을 경우 밖에서 유입 됬을 가능성도 있다고 봤습니다..
마침 항상 열어 두는 창문이 있긴한데.. 근데 여기 위치가 3층입니다..
1. 비오는날 기존의 집이 침수되서 3층으로 건물 벽을 기어올라와서 들어올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그리고 혹시 이 친구들이 2. 동료들이 죽었던 곳으로 모이는 습성이 있나요..? 어디서 들은 것 같기도 해서..
마지막으로 원래 예전에 자취방에서 봤던건 좀 짙은 갈색? 이였는데, 이 친구는 살짝 회색빛에 초록색..?이 보이네요.. 3. 돈벌레는 맞나요..ㅠㅠ 다른 막 지네같은건 아니겠지요..?
심란한 마음에 질문이 많아졌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감사합니다.

습한 곳을 좋아하는 해충이라 비오는날 습한 내부로 침입하는거같습니다.

 

보통 외부의 음습한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다가

지하실, 벽면 틈새, 창문 틈새, 에어콘 실외기 배관틈새, 배수구 틈새 등을 통해 침입할 수 있으며,

건물 내로 1차 침입할 경우 습한 장소라면 어디든지 은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종 틈새 등에 대한

밀폐도를 향상시키고, 실내 습도를 낮추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여름에는 환기, 겨울에는 난방 등이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흡습제, 제습기 등을 활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틈새 보완 및 습도 조절 외에도 

어둡고 습한 장소 등지에는 주기적으로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처리하거나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침입 또는 이동하는 개체를 포획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답변일 2018.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