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에 서식하는 애집개미를 퇴치하다가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글을올립니다.
저희 집 개미와 첫만남은 바닥에 돌아다니길래 추적해보니 집안의 바닥에 있는 비닐봉지에서 애들이 번식하고 알깐거를 발견하여서 버리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주위에 상자도 있엇는데 바로 폐기처분하였어요. 그런데 이후부터는 애들이 천장에서 발견되기 시작했어요...
천장은 바닥과 달리 틈새도 너무 많고 애들이 이상하게도 2~3마리 씩만 출몰하고 그 이상의 숫자는 안보여서 맥스포스퀸텀을 탈부착형+직접살포하였습니다.
일주일만 기다려보고 안되면 세스코부르려구요.....
1.다른분들 보면 개미가 줄을 지어서 이동한다거나 해서 서식지를 찾으면 빨리 조질수있다고 하는데 저희집에 사는 개미들은 아싸라서 그런지
천장에서만 분산해서 2~3마리씩 보이고 몰려다니지 않는데서식지를 어떻게 찾아요???
(제가 발견한 곳만 천장틈새 4군데 정도라서 그곳에 다설치하기는 했습니다)+개미 지나간곳 소금물로 페로몬길 없앳구요..
전문가분들도 못찾으면 예상지점에 여러개 설치하고 기다리시나요??
2.과립형 액상 설치햇는데 효과를 좀 보앗는지 특정 구석지역(가장많이 죽어잇음), 침대, 책상위 등등 분산되어서 죽어있는데
원래 한쪽에 몰려서 죽어잇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천장에서 이구멍 저구멍 나오면서 비오듯이 죽으면서 떨어지는건아니죠??(소름;;;)
3.분명히 먹이가 없는데 어디서 조달하는 건지가 궁금하네요. 주방에서는 한마리도 본적없고 창틀에 죽어있는 벌레들을 먹나싶어서 깔끔하게 청소헀는데도
출몰해요;;;;(약먹고 죽은 같은 동족 시체를먹는건지...)
4.물거나 하지는 않는데 크기가 작고 이것들 시체는 쪼그라들는 바람에 더 작아서 청소할떄 잘안보여요
이런거 남아있으면 피부병같은거 걸릴수 있나요???(제가 안씻는건 아닌데 괜히 찝찝하고 더 간지러운거같아요;;)
5.어느분이 말씀하시는거 보니까 4천마리 정도가 군집해서 산다는데 제가 죽은거 청소할때 100마리도 안되보엿는데 나머지 3900마리는 구멍에서 죽는건가요??
제 방이 장례식장도 아니고 저 많은 숫자의 개미가 죽을떄까지 얼마나 기다려야될련지;;;;
개미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작고 붉은색의 애집개미일 경우
먹이약제를 사용하면 그 약제가 군집 내부까지 이동하게 되고
군집 내부의 여왕개미부터 다른 일개미까지 전파되게 함으로서 퇴치가 됩니다.
내부문제를 퇴치 한 후에는 외부에서 유입될 수 있는
창틀 및 창문 틈새에 문풍지를 붙여 개미가 침입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고요.
벽면을 잘 살피어 금이 간 곳이 있다면 실리콘으로 막아야 개미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한 두 마리 다니는 것은 탐색 단계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개미가 줄 지어 다닌다면 먹이활동을 한다는 의미이니
실내 유기물에 대한 관리도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무료방문상담도 가능하시니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18.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