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다른게 아니라 오늘 새벽 약 1시쯤에 바퀴 한마리가 출몰하여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글을 남깁니다.
일단,저희 집은 총 4층으로 이루어진 빌라 이며 각 층마다 4개호로 구분되어 있으며 총 16개의 호가 있습니다.
빌라는 대략 19년 정도 된 오래된 건물인데,저희 가정은 지어진지 약 1년 정도 되었을때 입주하게 됐습니다.
제가 워낙 어렸을 때라 기억은 잘 안니지만,초기에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해서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는 바퀴벌레 퇴치기/바닥 등에 붙여서 사용하는 독 먹이 같은걸 이용해서 잡다보니 약 10년 가까이 안 보이다가 최근 2~3년 전 부터 바퀴벌레가 년에 1~2마리 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일단 저희 부모님은 집엔 바퀴벌레가 없고 옆 집등에서 흘러들어오는거라고 하시는거 같은데 어찌 해야 할까요?
매일 청소기를 사용해서 바닥 청소를 하고 주말마다 물걸레 질을 하며,더러운건 바로 치우는데 제 생각에도 바퀴가 생활할 환경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불안하기 짝이 없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바퀴벌레의 모습은 온몸이 새까맣고 크기는 대략 검지 2마디 정도의 바퀴벌레 였습니다.
한마리를 목격하신 거라면, 문틈 및 창틀 틈새 하수구 등을 통해 외부에서 일시적으로 유입 되었거나
박스등 물건을 통해 유입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바퀴는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하고
일단 실내로 들어오면 그 때부터는 집 안 내부 어떤 곳이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보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추가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림판, 문풍지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답변일 2018.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