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라 불분명 하나 첫번째는 먼지다듬이로 추정됩니다.
먼지다듬이는 습기가 많고 습도가 높은 곳에서 자생하며
환기가 잘 안될 경우 창틀 같은 곳에 발생될 수 있는 해충입니다.
이들은 번식력이 강하고 눈에 잘 띄지 않기때문에 소수일 때는 보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는 이미 엄청난 수가 있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먼지다듬이는 번식 속도가 광장히 빨라 그냥 두면
집안 전체적으로 금세 번식할 수 있기때문에 빨리 퇴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습하고 따뜻한 곳을 선호하며
잡식성으로 균류(곰팡이),꽃가루,마른 식물,곡물 가루, 곤충의 시체 및 먼지까지도 먹습니다.
주요 서식처로는 서적,습한 바닥, 배관 틈새,벽 틈새,석고보드,목재 등에서 서식을 할 수 있습니다.
국소지역에 발생한 먼지다듬이를 제어하는 것은 에어졸을 직접 1~2주 간격으로 2~3회 처리하면 됩니다.
주로 목격되는 장소 및 주변 지역을 살펴보고 주변 지역까지 확산되었다면
환기나 보일러 가동 등으로 실내 습도를 낮추고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해
먹이원을 차단하는 물리적인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단,물리적인 제어 방법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대량 서식이 확인되고 신속한 제어가 필요하다면
에어졸을 사용하는 화학적인 방법을 동시에 진행해야 빠른 감소를 바랄수 있으며
직접 처리가 어려우실 경우에는 세스코의 전문관리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파리목 혹파리,뿌리파리 등으로 사료되며 빛에 유인이 잘 됩니다.
방충망이 없이 창문을 열어 두었거나 아니면 방충망이 있더라도 창틀과 밀착되지 않아
또는 작은 개체는 방충망의 그물눈을 기어서 침입했을 수도 있으니
가급적 방충망은 30mesh 이상 되는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방충망과 창문의 이격 상태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문풍지를 부착하거나
방충망을 열지 않아도 될 경우에는 실리콘 등을 사용해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창틀의 경우에도 틈새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창틀의 구조는 이렇게 생겼으며, 아래 쪽 말고도 위 쪽도 필요 시 옆 쪽도 붙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답변일 2018.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