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더듬이가 달린 벌레를 잡았는데 바퀴벌레인지 궁금합니다
  • 작성자 임아현
  • 작성일 2018.06.1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거주하는 곳에서 종이위에 정말 작은  새끼벌레가 돌아다니길래 잡았는데 더듬이가 달려있더라구요ㅠㅠ 워낙 작기도 했고 잡은 후라 사진을 첨부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듬이 얇은게 두개 달려 있었고, 새끼 벌레였으며, 몸통에 줄무늬가 가로로 번갈아가며 있었습니다. 검은색과 노란색 또는 흰색이었구요.

바퀴벌레일까요? 거주지를 매일은 아니어도 일주일에 한두번씩 침대밑까지 청소하고 음식물도 하루 내로 바로 치우기때문에 (사실 쓰레기도 포장지 뿐입니다) 딱히 건덕지도 안보이고, 지금까지 성체 바퀴벌레는 방안에서 본적이 없습니다.
방 근처에 주방이 있고/문틈이 있고/자주 창문을 열어두는데 크기가 정말 ..이만해서 방충망 구멍보다 작더라구요.
바퀴벌레가 아니길 바라지만 공동 생활을 하는 곳에 있기때문에 걱정되어 문의드립니다ㅜㅜㅜ 혹여 바퀴벌레라면 가지고 있는 소지품들을 세탁 또는 소독하는 걸로도 다른 곳에 이주할때 괜찮을까요?

설명만으로 해충 확인은 어렵습니다.

 

설명해주신 내용으로 추측컨데  황띠수시렁이가 의심됩니다.

 

 

수시렁이과에 속하는 곤충은 육식을 하는 녀석으로 대부분 성충과 유충 모두 동물의 시체나 건어물, 모피,

 

햄, 베이컨, 고기, 치즈, 애완동물사료, 곤충/가죽/깃털/뿔/털 등 동물 표본 등을 주 먹이원으로 합니다.

 

 

예로 든 것들에 대한 조사도 실시해야 하지만 거주지 주변 어딘가에 죽어 있을 지 모르는

 

(주택이라면 천정 등지) 고양이나, 비둘기 사체/둥지 유무도 확인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적인 해를 주지는 않으니 그냥 손으로 잡아 죽여도 되고요. 오염원을 찾을 경우에는

 

주변에 에어졸 같은 약제를 추가 처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발원지를 찾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며,

 

외부에서 유입되고 있다고 보일 경우에는 문풍지 등으로 창문 틈새 등의 보완을 하시고

 

유충이나 성충이 보일 때마다 잡아 추가 번식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추가로 은신이 의심되는 장소에는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시 포획될 수 있도록 한다면

 

시간은 다소 걸리겠지만 제어가 가능할 겁니다.

답변일 2018.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