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라돈의 수치는 pCi/L 로 나오는데 단위 자체가 크다보니 수치가 작게 나와서 보기가 불편한데
Bq/m3 단위로 바꿀 수는 없나요?
두 단위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개선이 되면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스마트폰으로 측정기의 조명을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기기자체에 조명센서를 달아서 주위밝기에 따라서 조명이 자동으로 조절된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물론 지금 제품에는 당장 반영을 못하겠지만 차후 제품에는 반영이 된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IoT로 조절하는 것이 힘들다면 블루투스로 조절이 가능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이만.
안녕하세요.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입니다.
우선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내용은 담당부서에 확인하여 답변드립니다.
IoT 서버 (마이크로소프트 Azure 서버)는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데이터 누락됨을 확인하였고,
고객님 뿐만아니라 일부 고객님들도 일정 시간에 데이터 누락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데이터 누락 원인은 마이크로소프트 서버와 세스코 서버 간의 일시적인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향 후 동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서버 관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IAQ(공기질측정기) 개선의견은 개발 부서에 내용 전달 하였으며 향 후 개발 모델에 적극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습도의 경우 자체 검증결과 기준계측기(Testo사 온습도 측정기)와 오차는 5 ~ 9.3% 차이를 확인 하였습니다.
계측기와 오차가 발생하는 이유로는 센서 단품에따라 차이 발생함을 확인하였으며,
고객님께서 사용 중인 장비의 센서가 약 10% 정도의 차이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중 중이신 장비의 습도 오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새 장비 또는 부품 교체 진행이 필요합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을(새장비 or 부품교체)말씀해 주시면 세스코에서는 고객님의 의견에 적극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중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오며, 소중한 의견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변일 2018.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