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공기질측정기가 종종 IoT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작성자 김대수
  • 작성일 2018.03.15
  • 문의구분 기타문의


IMG_0847.PNG

IMG_0894.PNG

IMG_0902.PNG

IMG_0909.PNG

 

 

안녕하세요.

지난 금요일(9일)부터 공기질측정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 있는 그림처럼 IoT가 안되는 경우가 4번있었습니다.

공통적으로 아침에만 그런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1주일도 안됐는데 벌써 4번이나 발생한겁니다.

10일, 13일, 14일, 15일. 이렇게 4번입니다.

물론 IoT가 안되던 이당시에 다른 기기의 인터넷은 정상적으로 잘 작동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IoT기기는 인터넷으로 정상적으로 관리가 가능했구요,

스마트폰은 와이파이로 인터넷이 잘됐습니다.

그런데 세스코공기질측정기만 아침시간대에 전혀 안되는 시간대가 나왔습니다.

스마트폰이야 세스코 DB에 있는 데이터를 가져와서 보여주기만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문제는 아닌거 같구요.

그렇다면 세스코DB와 공기질측정기간의 통신의 문제가 있었거나 세스코DB자체에 문제가 있었거나 공기질측정기 자체에 문제가 있었거나.

이중에 한가지 문제로 보입니다.

일시적으로 몇분 이런거면 이해를 하겠는데 아침에 몇시간씩 안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왜그런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입니다.

 

우선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내용은 담당부서에 확인하여 답변드립니다.

 

 

IoT 서버 (마이크로소프트Azure 서버)는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데이터 누락됨을 확인하였고,

고객님 뿐만아니라 일부 고객님들도 일정 시간에 데이터 누락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데이터 누락 원인은 마이크로소프트 서버와 세스코 서버  간의 일시적인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향 후 동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서버 관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IAQ(공기질측정기) 개선의견은 개발 부서에 내용 전달 하였으며 향 후 개발 모델에 적극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습도의 경우 자체 검증결과 기준계측기(Testo사 온습도 측정기)와 오차는 5 ~ 9.3% 차이를 확인 하였습니다.
계측기와 오차가 발생하는 이유로는 센서 단품에따라 차이 발생함을 확인하였으며,

고객님께서 사용 중인 장비의 센서가 약 10% 정도의 차이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중 중이신 장비의 습도 오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새 장비 또는 부품 교체 진행이 필요합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을(새장비 or 부품교체)말씀해 주시면 세스코에서는 고객님의 의견에 적극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중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오며, 소중한 의견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답변일 2018.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