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세스코님 집에 모르는 벌레친구가 나왔어요
  • 작성자 이유빈
  • 작성일 2018.03.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쥐며느리친구.png

안녕하세요 주택 2층에 살고 있습니다. 사진을 못찍어서 그림으로 올려요 ㅠㅠ 화장실에 딱 저렇게 생긴 친구 두 마리가 나타났어요. 다리 갯수는 기억 안나는데 6개보다 많았던 것 같아요. 크기는 새끼손톱만하고 기어다니는게 되게 느릿느릿한 친구였는데, 엄마한테 말하니까 확실하지는 않지만 쥐며느리같대요! 화장실에 두 마리 나타났는데 제 집은 이제 저친구들한테 점령당한 건가요? 앞으로도 계속 저 친구들이 출몰할까요? 혼자 자취해서 넘모 무서운데 ㅠㅡㅠㅡㅠㅡㅠㅡㅠㅡㅠ 저 벌레 못잡아요 제발 저친구들 대체 어디서 들어오는 거에요 예방 안 되나요 혹시 잡아주시나요 ㅠㅠㅠㅠㅠㅠㅠ 전 혼자 살고 싶은데 왜 벌레친구들이 제 집에 들어오는 걸까요 아직 여름도 안 됐는데 벌레가 막 나오잖아요 여름 되면 저 죽어요 헝헝헝헝헝 헝헝허헝헝헝헝헣ㅇ살려주세요

 

 

쥐며느리는 원래 야외의 음습한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다가

 

건물의 틈새 등을 통해 실내로 침입하며

 

그 후 실내공간의 음습한 장소와 틈새(주로 화장실, 신발장 하단, 문지방, 싱크대 주변) 등지에 은신/서식하게 됩니다.

 

 

 

쥐며느리를 제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습도 관리로

 

정기적인 환기(여름철)나 난방(겨울철) 등을 통해 실내 습도를 낮추도록 하시고

 

(특정지역에 습도가 높을 경우에는 선풍기나 제습기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장실의 경우에는 욕조 / 욕조 틈새 / 벽면틈새 / 양변기 틈새

 

방이나 거실 등에는 문지방 / 벽면틈새 / 창틀 틈새 등 장소 별로

 

쥐며느리가 숨어 있을 만한 음습한 장소에

 

노즐이 달린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사용해 약제를 처리하면 1차 제어가 가능하며. 

  

약제 처리 후 틈새를 실리콘을 사용해 보완한다면 장기적인 제어가 가능합니다.

 

 

 

답변일 201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