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이제이로 바퀴벌레를 퇴치해보려고 합니다.
  • 작성자 문종훈
  • 작성일 2017.09.2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공주에서 자취하는 대학생인데요. 방학동안 집을 비운 사이 제가 제일 싫어하는 바퀴벌레 녀석들이 침투했습니다.

한 두 마리 보였는데 얼핏 들은 바로는 그 한 두 마리가 더이상 비빌 곳이 없어 삐집어 나온 녀석들이라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저희 집에는 엄청난 수의 바퀴벌레가 있을 가능성이 크단 뜻이겠죠.

 그래서 집도 매일 엄청 깨끗이 청소하고(음식물 쓰레기도 안 모아두고 바로바로 냉동실에 넣어 보관했습니다.)

마트에서 바퀴벌레용 패드(?)를 사서 집 구석구석에 부착해보았지만 얼마 지나지않아 냉장고 편 벽쪽에 일광욕을 하는 그 녀석을 보고 좌절했습니다.

그래도 계속 꾸준히 집 청소를 잊지 않자 적어도 제 눈에 바퀴벌레가 보이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지금 눈에 보이지 않는단들 그 녀석들이

완전히 저희 집을 나갔을 것이라 확신할 수도 확인할 수도 없었죠. 

 그렇게 매일 밤 전전긍긍하다 새로운 녀석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그리마, 돈벌레였습니다. 처음에 새끼로 추정되는 조그만 녀석을 발견했는데

즉결처형시키고 말았습니다. 바퀴의 천적임을 알고는 있었지만 어쩌다 한번 나왔을 가능성이 큰데 바퀴 퇴치에 유의미한 효과를 발휘하긴 어렵다 판단했었죠.

헌데 하루도 안지나 또 다른 돈벌레가 등장하던 것이었습니다. 바로 어제였죠. 녀석을 잡으려다 돈벌레가 한마리가 아님을 깨닫고 바퀴벌레 퇴치를 위해 살려두었습니다.

한 시간전 기상해 바닥을 보는데 돈벌레가 한 마리가 또 거침없이 방구석을 들어가네요. 어제 그 녀석이랑 같은 녀석일지도 모르지만 희망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의문이 생기더군요. 바퀴벌레의 번식력은 지상 최강 수준인데 천적이라는 이유만으로 바퀴벌레를 토벌할 수 있을까요? 바퀴벌레 하나 때문에

음침한 동거가 진행 중입니다. 돈벌레가 세들어 살기 위해선 녀석들이 유의미한 공을 세워야 하죠. 그런 의미서 본격적인 질문입니다.

 

1. 돈벌레와의 동거로 바퀴벌레를 완전 척결할 수 있을까요? 완전히 없앴다면 그걸 어떻게 판단하고 일을 마친 그리마를 어떻게 내보낼까요?

 

2. 돈벌레가 소용이 없다면 바퀴벌레는 어떻게 막아햐 할까요?

 

제발 도와주십쇼 ㅠ 사랑합니다 세스코 화이팅!

그리마(일명 돈벌레)는 대개 외부의 음습한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다가

지하실, 벽면 틈새, 창문 틈새, 에어콘 실외기 배관틈새, 배수구 틈새 등을 통해 침입할 수 있으며 건물 내로 1차 침입할 경우 습한 장소라면 어디든지 은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종 틈새 등에 대한 밀폐도를 향상시키고실내 습도를 낮추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여름에는 환기, 겨울에는 난방 등이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흡습제, 제습기 등을 활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틈새 보완 및 습도 조절 외에도 

어둡고 습한 장소 등지에는 주기적으로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처리하거나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침입 또는 이동하는 개체를 포획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바퀴는 건물 기간 부(지하실, 정화조 등지)나 주변 시하수구 등지에서 서식하다가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는데

천정 모서리 틈새,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틈새를 얼마나 많이 찾아내고, 보완을 충실히 하느냐에 따라 대형바퀴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우레탄 폼 등을 활용해 막고 물이 흐르는 곳 같은 막아서는 안 되는 장소는 방충망 또는 철망 등을 이용해 밀폐 도를 높이면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닥 하수구 망은 스타킹, 양파망을 씌워 덮어두거나 분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걸레나 물이 담긴 비닐 등으로 하수구를 덮어 놓는 것도 한 방법이 됩니다.)

 

또한 바퀴 방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음식물, , 서식처에 대한 집중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내부 서식 종은 물론 외부에서 침입한 개체의 확산을 제어하는데 효과적이지요.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깔끔한 청소와 싱크대, 창고 등 사용하지 않는 물품이 있는 곳을 점검하여

바퀴가 대량 서식하고 있는 곳이 있는지 점검하셔야 하며, 음식물은 항상 냉장보관을 하시고,

음식물쓰레기 역시 밀폐된 상태로 보관하거나 즉시 외부로 배출하는 방법을 사용해

먹이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퀴끈끈이를 구입해, 바퀴가 목격된 장소 및 그 주변 등 의심 장소에 설치해 놓으면

현재 침입해 숨어 있는 바퀴 및 향후 추가 침입하더라도 즉시 포획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먹이형 약제 중 붙여 놓는 약제를 사용할 때에는 가장 최근 것 그리고 대형 바퀴용으로 구입해서 활용하는 것이 좋고요.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는 제거해 바퀴 은신처가 되는 것을 차단해야 합니다.

 

무료방문상담도 가능하시니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17.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