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반지하에 살고있습니다. 근데 반지하 문앞에 개미들이 집을 짖고 무리 지어 살고 있습니다.
사진이없어 개미 종류의 확인은 어렵지만 집밖에서 실내로 침입한다는 것으로 보아
먹이 또는 새로운 서식처를 찾기 위해 주름개미(곰개미)가 내부로 침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내에 주로 서식하는 황갈색의 애집개미와 같이 주름개미는 우리가 가장 흔히 목격하게 되는 종입니다.
도로 가로수 주변, 경계석, 작은 화단, 정원 등지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종종 건물의 벽면 틈새로 들어와 안쪽에 군집 생활을 하면서 외부로 먹이를 구하러 다니지요.
주름개미나 곰개미 등이 어떤 틈새를 통해
외부의 서식지에서 건물 벽면 또는 창틀 틈새를 통해 실내로 침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내부에 약제를 사용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우선 외부로 나가 밖에서부터 침입하는 것인 지 건물 내부의 틈새에 서식하면서 나오는 것인 지 확인하고,
창틀 및 창문 틈새에 문풍지를 붙여 개미가 침입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고요,
벽면을 잘 살피어 금이 간 곳이 있다면 역시 실리콘 등으로 막아야 개미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세요.
한 두 마리 다니는 것은 탐색 단계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개미가 줄 지어서 다닌다는 것은 먹이활동을 한다는 의미이니
현 시점에서 추가로 침입하지 않도록 틈새보완을 포함해 실내 유기물에 대한 관리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개미집을 없애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나
위협을 느낀 개미는 다른곳으로 이동하여 서식지를 꾸릴것입니다.(이때 실내로 침입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바랍니다)
답변일 2017.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