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 작성자 유달리
  • 작성일 2017.08.1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원룸에 도착해서 화장실에 갔는데 바퀴벌레가 나왔어요 ㅠㅜㅠㅜㅠㅜ크기는 여자손 기준으로 엄지손가락만했고 종류는 세스코 홈페이지에서 찾아봤는데 일본바퀴인거 같았어요 ...검정에 가까운 갈색에다가 더듬이는 짧은 편이고 날개가 육안으로 안보이고 전체적으로 타원모양에 뒷다리가 잘 보였어요 악 ㅜㅜ밖으로 나올라고 하길래 에프킬라 쐈더니 화장실 안으로 도망가서 그대로 문닫고 친구네 집에서 하루밤 자고 다음날 아침에 잡으로 갔더니 사라졌어요 여기저기 바퀴벌레전용 살충제 뿌렸는데도 안나오는거 보니까 방으로 들어왔거나 왔던대로 되돌아갔거나 둘 중 하나같은데 걔 몸집에 비해 문틈이나 하수구 구멍이 작은편이긴한데 방안으로 들어와서 알까면 어떡하죠  그리고 바퀴벌레 한마리 나오면 몇백 몇천마리 있는거라던데 전 산지 두달만에 처음 나온거였는데 앞으로 계속 나올까요 ㅜㅠㅠ 


1.바퀴벌레 습성상 집에 침입했다가 있던 곳으로 되돌아갈수도 있나요 ?
2. 몸집에 비해 작은 틈도 지나다닐수 있나요?유입될 통로라고 해봤자 환풍기 구멍이랑 하수구 구멍이 단데 걔 덩치에 비해 작은편이거든요..
3.바퀴벌레 주요 출몰구역이 화장실인거 같은데 걔네가 화장실로 모여들어서 보이는 건가요 아니면 주로 들어오는 통로가 화장실이라 발견되는 건가요 (한마디로 집내부 >>화장실로 이동 or 외부&하수구>>화장실
4.셀프방역으로 혼자서 약쳐도 건물 전체에 퍼져있는거면 소용이 없나요?
5.그 바퀴벌레용 빨대같은거 달려있는 살충제 여기저기다 뿌렸는데 그걸로 죽으면 알집은 해결 못하나요?
6.바퀴도 추우면 얼어죽잖아요 몇월달은 돼야 안심할 수 있나요 (난방 안한다는 전제하에)

대형바퀴류(미국바퀴, 일본바퀴, 먹바퀴)는 보통 건물 주변 및 기간 부(지하실, 옥상 등지) 등지에서 서식/은신하다가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틈새를 얼마나 많이 찾아내고, 보완을 충실히 하느냐에 따라 대형바퀴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 환풍기나 창문 틈새, 하수 배관(욕조, 세면대 포함)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정 틈새는 실리콘으로, 환풍기나 창문 틈새는 모기장 또는 철망, 실리콘 등으로 추가 보완하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아두고

 

바닥의 트랩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 두면 효과 좋습니다.

 

 

 

출입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의 침입은

 

외부와 연결되는 장소들은 문풍지, 실리콘, 백시멘트, 함석판, 장판, 모기장, 스타킹(하수구 커버 씌우는 용도) 등으로

 

적절히 보완한다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보완이후라도 침입이 의심 되는 장소에는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미 들어온 바퀴와 추가 침입하는 바퀴를 신속하게 포획할 수 있도록 하세요.

 

 

실내외 틈새를 통해 들어오기때문에 동절기에도 충분히 침입할 수있습니다.

 

무료방문상담 가능하시니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1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