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퇴치 관련 질문입니다.
  • 작성자 김도형
  • 작성일 2017.07.2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제가 다세대주택 원룸에 사는데요.


얼마전부터 갑자기 바퀴벌레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유입 경로는 현관문틈사이로 온걸로 추정됩니다.
당장 문밖에 살펴보면 바퀴 여러마리 시체와 돌아댕기는 바퀴를 볼수있거든요.
실제로 문열다가 바퀴 들어온거 놓친적도 있고..

생김새를 보아하니 독일바퀴 인거같아요. 약간 갈색에다가 길쭉하고 중간사이즈정도 놈을 잡고보니 날개도 있더라구요.
얘네 못날죠? 날면 진짜 놀라서 기절할거같음 ㅠㅠ

처음 봤을떈 큰놈 1마리와 중간놈 2마리를 봐서 벽과 장판사이 틈을 테이프와 치약같은걸로 막아놨어요. 치약은 일시적인 효과라곤 하지만 모서리를 테이프로 막기가 어렵길레 실리콘은 없고 해서 치약으로 틈새를 틀어 막았어요. 굳으니까 나름 막아지더라구요. ( 치약을 먹고 뚫고 나오진 않겠죠?)
그리고 싱크대 아랫쪽에 구멍같은것도 막아두긴 했어요.

그랬더니 일단 자주 숨는 통로엔 안가고 근처 냉장고밑이나 싱크대 밑 공간에 있더라구요.
그런데 싱크대쪽 근처에서 악취가 나요.
첨엔 음식물쓰래기통(뚜겅으로 닫혀있음)에서 냄새가 새어나오는건가 싶어서 배란다에 뒀는데도
계속 납니다. 혹시 바퀴벌레가 악취도 풍기나요?

컴배트 스프레이 살충제를 사서 냉장고 밑이랑 싱크대 밑공간에 쫙 뿌렸더니  ( 그런데 컴배트 스피드 에어졸 이거 바퀴벌레 알까지 죽이는거 맞나요? 알까지 죽인다 해서 샀는데 궁금하네요)
한두마리가 못참고 나와서 죽어서  휴지로 뭉쳐서 변기에 버렸습니다.

냉장고 밑은 확인한 결과 애들이 없었는데 싱크대 밑은 확인이 불가능해요.
완전 고정되어 있어서 확인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시체 안치우면 나중에 문제가 되죠?

그리고 아직 남아서 숨어있는 바퀴벌레를 위해 맥스포스 셀렉트겔을 샀습니다.
아직 설치는 못한 상태인데 이거 확실히 효과 있겠죠?
그리고 저런 겔 상태 독먹이는 굳으면 안된다는데 제가 집에 에어컨을 자주 트는데 에어컨 자주 틀면 겔도 쉽게 굳겠죠? ㅠㅠ

또 집이 원룸이다 보니까 부엌이랑 자는공간이랑 그리 멀지가 않아요. 게다가 침대도 없이 바닥에 이불깔고 자서 너무 무서운 나머지 현관쪽이랑 부엌쪽을 수건, 담요, 테이프로 길을 막아뒀어요.
얘네 수건이나 담요, 이불 같은거 밑에는 통과 해도 위에는 못올라오죠? 자다가 몸에 바퀴 붙을까봐 걱정됩니다;.
바퀴벌레가 좁은곳도 잘 통과 한다곤 하지만 너무 무서워서 이렇게라도 했는데 당연히 소용 없겠죠?
몇일간은 얘네도 당황스러운지 수건 밖으로 나오질 못하는데 너무 무섭습니다.
길막으론 부족할거같아서 방충텐트를 사려고 하는데 이거면 바퀴벌레도 못들어오나요?
설마 다른 먹이 냅두고 방충망 갉아먹으면서 제 이불까지 들어오진 않겠죠?

아참 그리고 아파트나 같은 건물에 여러집 사는곳은 자기 집에 바퀴를 없애봤자 다른집 바퀴가 다시 들어온다는데 맞나요?
그렇다면 그 건물 전체가 바퀴를 없애야지 박멸이 가능한가요?
다른집이나 집주인 태도 보니까 그건 평생 못할거같은데 어떡하죠

원래 살던 집엔 1층인데도 벌레 걱정없이 살다가 
이사온 원룸은 2층인데도 바퀴가 나와서 너무 걱정입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263999

답변일 2017.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