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를 잡은 이후 작은 벌레 두마리를 발견했습니다.
  • 작성자 이시원
  • 작성일 2017.06.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는 원룸에 살고있는데 며칠 전 새벽에 컴퓨터를 하다가 모니터 뒤의 벽에서 바퀴벌레(집바퀴로 추정)를 발견하고 전기파리채로 잡은 뒤 화장실 변기에 물을 내려버리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나오면서 주방 싱크대쪽에 바퀴벌레(독일바퀴 혹은 이질바퀴로 추정)가 또 보이는겁니다!! 그놈마저 처리를 하고 작년에 출몰한 바퀴를 잡기위해 사놨던 맥스포스 셀렉트겔을 다시 싱크대 밑과 모니터 뒤 벽에 설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3일정도 지났을까요 집에 들어와 화장실에 갔더니 1센티정도 크기의 벌레 유충이 발견됐습니다. 깜짝놀라 사진을 찍지 못하고 죽이고(가장 후회되는 부분) 설마 알을 깐 뒤의 바퀴들을 죽인건가 해서 급하게 곳곳에 모기·파리 살충제를 뿌려봤더니 이번에는 이전에 죽인 유충과는 생김새는 좀 다르고 크기는 절반정도 되보이는 벌레가 기어나와 꾸물대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다.(이것도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또 놀라서 바로 죽여버린......
이놈들이 바퀴벌레 유충이 맞았을까요? 인터넷 사진을 찾아봤을때는 유충들도 더듬이가 긴거 같던데 제가 잡은 벌레들은 더듬이가 짧았습니다. 그리고 사진상 유충들은 다 흰색인거 같앗는데 제가 잡은놈들은 전부 회색빛깔을 띄었습니다.
바퀴벌레 유충의 크기나 생김새를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알에서 막 나온 느낌의 유충, 더듬이 길이같은 부분). 또 사진같은게 있으시다면 제가 잡은 벌레들과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있으시면 첨부 부탁드릴게요 ㅠㅠ
두서없는 글이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더듬이가 짧았다면 바퀴 유충은 아닌거같고..

 

회색이라면 습한곳에서 발생하는 쥐며느리일 가능성있습니다.

 

쥐며느리를 검색 후 사진과 발견한 해충을 비교해주세요~

 

 

 

쥐며느리는 원래 야외의 음습한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다가

 

건물의 틈새 등을 통해 실내로 침입하며

 

그 후 실내공간의 음습한 장소와 틈새(주로 화장실, 신발장 하단, 문지방, 싱크대 주변) 등지에 은신/서식하게 됩니다.

 

 

 

쥐며느리를 제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습도 관리로

 

정기적인 환기(여름철)나 난방(겨울철) 등을 통해 실내 습도를 낮추도록 하시고

 

(특정지역에 습도가 높을 경우에는 선풍기나 제습기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장실의 경우에는 욕조 / 욕조 틈새 / 벽면틈새 / 양변기 틈새

 

방이나 거실 등에는 문지방 / 벽면틈새 / 창틀 틈새 등 장소 별로

 

쥐며느리가 숨어 있을 만한 음습한 장소에

 

노즐이 달린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사용해 약제를 처리하면 1차 제어가 가능하며. 

  

약제 처리 후 틈새를 실리콘을 사용해 보완한다면 장기적인 제어가 가능합니다.

답변일 2017.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