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벌레는 뭘까요?
  • 작성자 박주연
  • 작성일 2017.06.0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0170601_120801.png


새 아파트로 이사온지 1년 넘었지만 아기가 있어 매트도 다 깔려 있기에... 제대로 청소를 하진 못하고 있습니다.

약 한달전부터 이런 벌레가 4-5번 발견되었는데... 사실 이렇게 찍어보기 전까진 이렇게 생긴 건지 몰랐네요...ㅡ.ㅡ.

육안으로 그냥 봤을 땐 정말 점처럼 작은 사이즈부터 약간 큰 것까지 보았고 처음엔 평범한 벌레로 느꼈습니다.

하지만 자꾸 발견되어서 사진찍어 확대해 보니 왠지 진드기처럼 보여서... 너무 놀라 여기에 문의합니다.

발견장소는 주로 화장실이구요...딱 한번 아기 목욕시킨후 옷입히는데 다리에 기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바로 목욕시켰기에... 아마도 옷이나 수건에 묻어 있진 않았나 의심이 되구요..

휴지로 누르면 바로 죽지 않고 형태도 그대로입니다.ㅡ.ㅡ.

타원형이 아닌 동그란 모양이었구요...실제 보면 약간 연한 황토색? 이었구요...

혹시 사람을 무는 건가요?

퇴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기가 있어도 가능한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진드기과 곡물응애(grain <flour> mite)로 사료됩니다.

곡물(가루)응애는 몸길이가 약 0.5mm 정도인 진드기의 일종으로 주로 습도가 높은 경우 발생하는 해충입니다.

(온도 23℃ 상대습도 85%가 최적 환경으로 한 세대가 10일 정도로 번식력이 매우 높습니다.)

건조가 완벽히 되지 않은 상태의 곡물류에 기생하기 때문에

쌀 등의 곡물류에서 발생해 주변으로 확산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초 개체 는 소수였지만 실내에 들어오면서 난방 및 가습으로 인한 조건이 좋아지면서 대량 번식을 했을 수도 있고요

제어 방법은 우선 환기, 선풍기 가동, 난방 등으로 습도를 낮추는 겁니다

그리고 쌀 등의 곡물류는 소분해서 밀폐 용기 또는 비닐에 담은 후 냉동(냉장)보관하면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응애가 남아 있는 상태이지만 세척 시 충분히 제거 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방문시 문제되는 해충에 따라 관리가능 여부 및 견적상담 진행해드리며

해충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주기가 다르며

면적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무료방문상담 가능하시니 서비스 신청 및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7.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