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 벌레 관련 질문 입니다.
  • 작성자 조형석
  • 작성일 2017.05.2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바퀴벌레가 한 1~2주 간격으로 발견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엔 잡아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질문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이 바퀴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퀴 인가요 아니면 집에서 사는 바퀴 인가요 ?

 

2. 사진을 보면 엉덩이 쪽에 제생각엔 꼭 알주머니 처럼 꼬리가 달려있는데 저게 알주머니 인가요 ? 제가 보던 바퀴랑은 다르게 생겨서 ...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ㅠㅠ 외부 유입이면 어딘지도 모르겠고 집에서 사는 거라면 박멸 해야 하는데 .. 말이죠 ..

IMG_5289.JPG

IMG_5290.JPG

일본바퀴 암컷입니다.

 

일본바퀴와 같은 대형 바퀴류의 경우 돌 밑, 수도 계량기 내부, 지하실과 같은 서늘한 곳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이 좋지 않아 서식처를 찾기 위해 또는 먹이를 찾아 이동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건물 내부로 침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본바퀴는 불 빛에 유인됩니다.)

 

주요 침입경로는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일단 실내로 들어오면 그 때부터는 집 안 내부 어떤 곳이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보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따라서 추가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림판, 문풍지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답변일 2017.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