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관련
  • 작성자 황동운
  • 작성일 2016.09.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한동안 원룸에서 바퀴벌레가 출몰해서 구멍이란 구멍은 모조리 실리콘으로 막고,
가스렌지 후드가 연결되는 부분의 틈은 막을 수 없어 아예 판자로 막아버렸습니다.
 
이후 방 밖에선 바퀴벌레를 자주 구경했지만, 4년 가깝게 방 안에서 바퀴벌레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이번 달 보름쯤 집을 비웠다 돌아왔는데, 화장실에서 바퀴벌레를 때려잡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세탁기에서 세탁물을 정리하는데 바퀴벌레가 빨래에 붙어 있었습니다.
화장실 창문에도 큰 이상이 없었는데 이거 어찌된 일일까요...
그리고 두 마리를 때려잡았는데 나머지 식구들도 여전히 구석지고 손 안닿는 어두운 곳에서
얼마나 살고 있을지 궁금합니다
 
 

바퀴류가 실내에서 번식하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지만 한 마리 이상 발견된다면

 

출입문, 베란다, 화장실 등으로 침입한 개체가 알집을 놓고 갔거나 외부에서 부화한 유충 몇 마리 침입했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목격된다면 하수배관이나 창문, 환풍기 등으로 침입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우선 주로 목격되는 장소를 중심으로 청소를 실시하시고,

 

바퀴벌레가 숨어살 곳을 만들어 주면 안되니 환경정리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퀴끈끈이를 구입해 자주 목격되었던 장소에 설치해 이동 중인 개체를 포획하도록 하고요.

 

화장실 하수구 철망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두고,

 

천정 몰딩 틈새는 실리콘으로 보완, 창문/환풍기는 당분간 모기장 같은 것으로 덮어 고정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외부와 맞닿은 틈새(출입문, 베란다, 각종 배관 등)는

 

문풍지, 실리콘, 쿠킹호일 등 보완재를 사용해 막아두는 것이 추가 침입을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

 

 

참, 싱크대 하단부를 보면 하수구와 주름 배관이 연결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쿠킹 호일을 이용해 감싸서 틈새 보완을 꼭 해주시요.

 

 

마지막으로 바퀴끈끈이를 곳곳에 설치해두면 외부에서 침입 후 이동하다가 포획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6.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