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 작성자 엄태원
  • 작성일 2016.09.1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아이가 이 벌레를 먹은것 같은데 이 벌레에 대한 정보와 혹시 이벌레를 먹었을시에 유해성 여부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벌레.png벌레2.png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종류 중 머리대장과, 거저리과, 수시렁이과의 한 곳에 속하는 곤충으로 확인됩니다.

  

위와 같은 저장식품해충은 쌀을 포함한 곡물 류를 비롯해

1차 가공식품 류인 밀가루, 부침가루, 빵가루, 땅콩, 비스킷, 코코아, 커피, 시리얼,

건과류(바나나, 파인애플 등 과일 말린 것) 당근, 말린 꽃, 허브, 땅콩, 후추, 씨앗류, 애완동물 사료 등밀폐되지 않은 상태로 실온에 방치된 모든 먹거리에서 발생 가능합니다. ㅡㅡ^

 

따라서 실내 보관 중인 모든 먹거리에 대한 점검 및 선별 조치 후 냉동/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크대에 식기류를 포함한 주방 물품을 모두 별도로 보관하도록 하고

싱크대 하단부 가림판을 열어 싱크대 다리가 보이도록 하세요.

 

1) 빗자루나 행주 등으로 싱크대 상단, 내부, 틈새, 하단부 등에 있는 유기물을 모두 제거하세요.

   (작업을 하면서 어디에서 벌레가 많이 보이는 지, 어디까지 퍼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많이 보이는 장소, 싱크대 틈새, 하단부 등지에 살포해 성충과 유충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싱크대 주변 천정 몰딩이나 모서리, 창틀을 점검해 유충이나 번데기 또는 성충이 있는지 확인하고

   약제 등을 사용해 추가로 제거하세요.

 

4) 에어졸을 처리했던 장소에 묻은 약제를 중성세제와 걸레로 닦아 내도록 합니다. (처리 후 접촉 시간을 주는 겁니다.)

 

5) 싱크대에 약제 냄새가 나지 않을 때까지 충분한 환기 이후에 다시 물품을 정리 보관합니다.

 

그런데, 저장식품해충이 쌀 등의 곡물류 및 1차 가공식품류에서 주로 발생을 하지만

상기 종류의 경우에는 곡물류가 아닌 곳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성충과 유충 모두 동물의 시체나 건어물, 모피, , 베이컨, 고기, 치즈

곤충/가죽/깃털//동물 표본 등을 주 먹이원으로 하기 때문에 주방이 아닌 방에서도 보일 수 있습니다.

 

퇴치/제어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문제 장소를 찾아 제거하고, 주변 모서리 등에 은신하고 있는 애벌레나 번데기를 최대한 제거해

성충이 되는 빈도를 최소화하며 성충이 목격 시 추가 번식이 없도록 신속히 제거하면 됩니다.

 

저장식품해충이 사람에게 직접 가해하는 경우는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다만, 신체에서 기어 다닐 경우, 사람에 따라 간지럽거나 따끔거릴 수 있을 겁니다.

 

사람의 아밀라아제나 위액을 버텨낼 그 어떤 곤충도 지구상에는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라며,

그래도 해충이니 아이가 먹지 않도록 앞으로는 꼭 주의주시기 바랍니다.

 

자체적으로 퇴치가 가능한 해충이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시고

무료방문상담도 가능하시니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588-1119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16.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