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정말 큰 먹바퀴 나와서 고생하고...
어제는...아래 사진과 같이....대략 1.5cm~2cm정도 되는 벌레가 선풍기 밑으로 숨어서 잡았어요. 큰 바퀴나왔을 땐 무서웠지만 그냥 저거 하나면 죽이면 되겠다는 생각이었는데...
작은바퀴면..정말 조치를 취해야할것같은데..사진보고 바퀴벌레가 맞는지 아닌지 판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얼마전에 나온 먹바퀴에 대해 궁금해요...그렇게 큰 바퀴(8cm정도로 기억..)가 에어콘 통해서 들어올수도 있나요? 새벽에 부스럭 소리 땜에.... 주변을 둘러보니...에어콘 가까운 벽에..먹바퀴가 붙어있더라구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그럼 답변부탁드립니다. 미리 정말 감사드립니다!! ![]()


대형바퀴류가 실내에서 번식하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지만 한 마리 이상 발견된다면
출입문, 베란다, 화장실 등으로 침입한 개체가 알집을 놓고 갔거나 외부에서 부화한 유충 몇 마리 침입했을 수 있습니다.
하수배관이나 창문, 환풍기, 에어컨 배관 등으로 침입할 수 있으니,
우선 주로 목격되는 장소를 중심으로 청소를 실시하시고,
바퀴벌레가 숨어살 곳을 만들어 주면 안되니 환경정리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퀴끈끈이를 구입해 자주 목격되었던 장소에 설치해 이동 중인 개체를 포획하도록 하고요.
화장실 하수구 철망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두고,
천정 몰딩 틈새는 실리콘으로 보완, 창문/환풍기는 당분간 모기장 같은 것으로 덮어 고정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외부와 맞닿은 틈새(출입문, 베란다, 각종 배관 등)는
문풍지, 실리콘, 쿠킹호일 등 보완재를 사용해 막아두는 것이 추가 침입을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
싱크대 하단부를 보면 하수구와 주름 배관이 연결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쿠킹 호일을 이용해 감싸서 틈새 보완을 꼭 해주시요.
마지막으로 바퀴끈끈이를 곳곳에 설치해두면 외부에서 침입 후 이동하다가 포획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6.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