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벌레는 무엇인가요?
  • 작성자 변정희
  • 작성일 2016.07.1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첫번째 벌레는 어제 싱크대에서 비실비실하게 있었구요..

오늘 일어나보니 싱크대 그릇에서 한마리가 또 죽어있었어요..

세번째 벌레는 배란다 세탁기 있는 곳에서 발견했습니다.

자꾸 한마리씩 보이니 걱정이 되서요..

혹시 바퀴벌레인가요?

어떻게 없앨수 있을까요? 쌀은 무조건 냉장고에 보관해요..


20160718_174242.jpg

1468898309821.jpg

1468898329863.jpg

첫번째 사진은 먼지벌레로 보여집니다.

먼지벌레류는 야간에 불빛에 유인, 날아서 접근한 후 틈새를 통해 기어 들어올 수 있으니 제일 침입 가능성이 높은 창문/방충망에 대한 보완을 잘 해야 합니다.

(문풍지를 이용한 창문/창틀 틈새 보완하고 추가로 출입문 틈새관리만 잘한다면 침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위에서 정면으로 찍힌거라 해충의 특징이 보이지 않아 확인이 불가합니다.

 

세번째는 공벌레로 외부 토양 등지에 주로 서식하면서 건물의 벽면 틈새나 배수관을 통해 침입하거나 화분으로 인한 유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틈새관리나 기타 물품에 대한 조치를 취하면 쉽게 제어가 가능하며 틈새관리 이후에도 꾸준히 자연 환기, 선풍기, 흡습제, 제습기 등을 활용해 실내 습도를 낮춘다면 공벌레의 서식환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침입하더라도 서식이 어려워 말라 죽게 됩니다.

 

습한 곳을 좋아해 보통은 물을 많이 사용하는 화장실 주변과 싱크대 주변에서 많이 목격되는 경우가 많으니 물리적인 보완 방법을 상세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타일 틈새나 욕조와 바닥 또는 벽면 등의 틈새,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은 실리콘으로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고 싱크대의 경우 하단부 가림판을 제거하고 바닥 하수구와 주름관이 연결되는 부분을 쿠킹 호일로 감싸 놓으면 침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사용한 후에는 바닥 물기를 걸레 등으로 최대한 제거하고 환풍기 가동, 창문 개방, 출입문 개방 등으로 남아 있는 수분을 신속히 건조시킨다면 공벌레는 물론 습도와 관련된 다른 곤충 제어에 아주 효과적이니 참고하세요~!

답변일 2016.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