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방에서 바퀴벌레가 나왔습니다..
  • 작성자 송명준
  • 작성일 2016.07.1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는 어느 아파트 7층에 가족과 평화롭게 살고 있었습니다..

때는 몇 주 전..
갑자기 제 방에서 비명소리가 나더니 눈으로 보지는 못했지만 바퀴벌레가 나왔다더군요..
직접 보지는 못했기에 바퀴벌레 나왔는데 이거 평소에 엄청 번식한다던데 이거 세스코에 문의해야 되는거 아니냐 하면서
부모님께 여쭤보았더니 "그깟 걸로 무슨 문의냐"면서도리어 욕만 먹었습니다..
뭐..저도 한번 정도 우연히 어디서 공사하면서 어쩌다 한마리 들어온 거겠지 하면서 바퀴벌레가 나온 것을
실감하지 못한채 일상을 계속했지만..
오늘..책상에 앉아서 컴퓨터를 하는데 갑자기 옆에 무언가 큰 점이 움직여서 자세히 보니..바퀴벌레였습니다.
정말 벌레를 혐오하다시피 하던 저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모기도 파리도 아닌 바퀴벌레를 보았습니다..
매우 새까맣고 맨질매질ㅎ..는 무슨 비명을 지르며 책을 던져 잡았습니다..
한 번도 아니고 두번째..방에서 그것도 제 방에서만
바퀴벌레가 나왔습니다.
진짜 두번짼데 이거 위험한거 아닌가 이거 진짜 세스코에 문의해봐야 한다..
부모님의 반응은 전과 마찬가지였습니다..
듣기로는 바퀴벌레는 매우 무시무시한 속도로 번식하며 사람의 신체로 들어가서..어쩌고 하는
평소에 그러한 사례들을 접한 저로서는 바퀴벌레는 매우  끔직하고 잔인무도하고 수도 끔찍하게 많은 그런 존재였습니다..
또한 부모님의 그런 반응을 보자 뉴스에 나오던 안전불감증 이란 말도 떠올랐고요..
제 방에서만 두번이나 바퀴벌레가 나왔다고 하면 저로서는 매우 불안에 빠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제 방은 방 안에 화장실이 하나 있고 그 이외에는 바퀴벌레가 들어올 만한 곳은 없는 방입니다.
문의를 거부하는 부모님..하지만 저는 매우매우매우매우 불안합니다
심지어 순간적으로 집을 터뜨려 버릴까하는 충동에 휩싸일 정도로 화도 났습니다
정말 불안하지만 문의도 못하는 저..
앞으로 또 나올지도 모르는 바퀴벌레..어떻게 해야 할까요?
도와주세요 세스갓님..고3인 저로서 할 수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알려주세요..부탁드립니다..

검정색의 바퀴였다면 일본바퀴로 사료됩니다.

 

주요 침입경로는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일단 실내로 들어오면 그 때부터는 집 안 내부 어떤 곳이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보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따라서 추가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림판, 문풍지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답변일 2016.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