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검은날개버섯파리가 왜 나올까요?
  • 작성자 임종윤
  • 작성일 2016.06.2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원룸에 혼자 사는 학생인데요 며칠전부터 쌀알만하고 빠르게 날아다니는 검은벌레가 꼬여서 알아봤더니 검은날개버섯파리더라구요.. 처음에는 별생각없이 한두마리보이길래 잡다가 지금은 스무마리 가까이 잡아낸거 같습니다. 집안에 음식물 쓰레기뿐만 아니라 음식물 자체도 전혀없고 싱크대는 사용하지를 않아서 늘 닫아두고 가끔씩 끓는 물도 붓습니다. 원룸이라서 방은 늘 깨끗하게 관리하는 편이고 방안에 화분이나 물고일 곳은 전혀 없는 데다가 인터넷에 알아본 정보로 화장실에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섞어 붓고 아침에 헹궈내는것 까지 하고 화장실과 방에 방충망과 이중창까지 다 닫아둔데다가 집에 들어올때 벌레가 따라들어오지 않는지 확인까지 하는데도 몇시간마다 한두마리씩 나타나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네요..

밤에 형광등도 안켜서 어두운 편인데 왜이렇게 파리가 꼬이는 걸까요 해결책이 없나요?

본래 버섯파리과는 버섯을 재배하는 곳이나 시설원예작물(비료 주변 등 유기물이 많은 장소)이 있는 곳에서

 

그리고 낙엽이 많은 곳(야산이나 산지)에서 주로 목격되며

 

보통 장마 기간 유기물(낙엽 등)이 부패되는 인접 장소에 있는 경우에도 목격이 가능한데,

 

실내로의 침입은 보통 외부에서 창틀 틈새를 통해서 또는 출입 시 열린 출입문을 통해 침입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계속 보인다면  침입한 개체가 실내에서 계속 번식 중인가 봅니다. 

 

화분, 받침대, 비료 등의 유기물 등을 점검해 세척, 제거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일 2016.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