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거 바퀴벌레 맞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작성자 박선영
  • 작성일 2016.06.0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KakaoTalk_20160601_020435631.jpg

 

안녕하세요 오늘 집 신발장에서 바퀴벌레로 추정되는 위 사진과 같은 벌레가 죽어있는 채로 발견돼서 몇 가지 여쭈어 보려고 해요ㅠㅠ

1. 이거 바퀴벌레 맞나요? 맞다면 어떤 종류의 바퀴벌레인가요? 날개도 있고 크기도 매우 커요ㅠㅠㅠㅠ(엄지손가락 반 정도)

 

2. 이거 한마리 발견되면 집이 초토화됐다고 보는게 맞나요?ㅠㅠㅠㅠㅠ

 

3. 왜 신발장 바닥에서 뒤집어진 채도 아니고 가만히 있는것 처럼 보이는 상태에서 죽어있었을까요? 추정되는 사인들이 뭔가요?

 

4. 발견했을 땐 죽은지 꽤 된 것 같았는데 이미 알을 깠을 가능성이 높은가요? 알처럼 보이는 물체는 주변에 없었긴 했습니다.

 

5. 지금 이러한 상황에서 취해야 할 조치는 무엇인가요?ㅠㅠㅠ

 

바쁘실텐데 요 문항들에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넘나 무섭고 또 무섭고 집을 통채로 버리고 싶어요ㅠ

십년 넘게 살 동안 바퀴벌레 한번 나오지 않았는데...하

 

어쨋든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더운데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ㅠㅠ안녕히 계세요..

 

일본바퀴 수컷이나 먹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인데요..

 

일본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는 대부분 외부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물, 먹이, 서식/은신처 등)에 어떤 변화가 생기면 이동하게 되는데,

종종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입문, 창문 등은 문풍지, 가림판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하수구는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의 경우 욕조와 세면대 구멍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로 닫아 두시고,

바닥 하수구는 걸레 등으로 덮어 놓는 것으로 임시 조치를 통해 차단이 가능합니다.

 

베란다가 있는 경우 수직낙하홈통과 바닥 하수구가 있을 수 있는데,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쿠킹 호일, 장판 등으로 적절히 막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입문 주변과 같이 바퀴벌레를 목격한 장소 주변,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신속히 포획되도록 하세요. 틈새 관리만 잘 해도 충분합니다.

답변일 2016.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