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꼭 부탁드릴게요 무슨 벌레인지 감도 안잡힙니다 ㅠㅠ
  • 작성자 박상훈
  • 작성일 2016.05.0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KakaoTalk_20160508_070600814.jpg

 

 

제가 3주전부터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요.  약 이틀전, 그러니까 한 2주 좀 지나고 나서 자꾸 뭐가 물리더라구요.

 

이틀전에 처음 발견한게 저 상처입니다. 왼쪽부분에 네잎클로버모양으로 물린자국이 있고 가운데 부분에 oo모양으로 물린자국이 있죠.

 

첫날 멋도모르고 긁으니까 모기 물린것처럼 하얗게 부어오르더니 하루 정도 지나니까 저렇게 가라앉고 흉지는 단계로 넘어가드라구요

 


KakaoTalk_20160508_070305475.jpg
 
 
 
이건 어제 생긴(?) 물린 자국입니다. 컴퓨터를 하는 도중에 갑자기 왼팔이 미친듯이 가려워서 보니까 저렇게 일렬로 뭐가 물은 흔적이 생기던데요
 
정말 이상한게 첨엔 모기인줄 알고 조그마한 방에 홈키파 300미리 한통중에 반을 뿌리고 나갔다 왔거든요.
 
근데 그리고 나서 들어왔는데 팔 아래에 뭐 물린 흔적이 또 생겼습니다.....

 
KakaoTalk_20160508_070306596.jpg

KakaoTalk_20160508_070307134.jpg

왼팔 물린사진 확대사진인데 도대체 무슨 벌레 물린건가요??
 
첨에 모기인줄알고 엄청 찾았는데 분명 모기는 없었어요. 홈키파 200미리를 쏘는동안 얼굴도 안비치면 그놈도 참 독한 놈이죠..
 
제발 차라리 개미면 좋겠네요.. 근데 개미를 본기억이 없는데..


어렸을때 온갖놈에게 물리다보니 벌레내성(?)은 좀 있어서 하루 지나니까 전부 가렵지도 않고 막 손바닥으로 쓸어도 암 느낌 안나는데 미관상 좀 그러네요..

사람을 있는 곤충은 생각 외로많습니다.

 

흔하게 있는 곤충으로는 모기, 개미, 파리등이 있고요,

빈대, 벼룩, (몸이, 머릿니, 사면발이), 진드기와 같은종류  간혹 일어나지만 전혀없지도 않는바퀴벌레 기타 저작형구기를 가진딱정벌레류 등이있습니다.

 

곤충에 의한 흡혈 또는 자교에 의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침입차단, 에어졸/전자모기향 대상 곤충에  효과적인약제를 사용해제어하면 되고요,

 

빈대, 벼룩, 등이의심될 경우에는이불, 베개를포함한 침구류전체,  침대, 화장대와 같은주변 가구류, 모서리, 의류 접촉한 모든것에 대한조치가 수반되어야하며,  완전히 제어가 때까지는 수건, 빗과 같이가족과 공용으로사용하는 물품은당분간 혼자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빈대, 벼룩, , 진드기가확실하다면 가족모두 동일한처치를 받아야합니다.)

 

가려움 등의 증상이 심할 경우 가까운 피부과에 가셔서정확한 진료를통해  약제를 처방 받아 약제를 바르면 자극을 완화시킬 있으나 근본적인 조치를통해 제어하지않는다면 문제가지속될 있으니 신속히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리는 증상만으론 어떤 해충인지 정확한 확인은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16.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