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침구에서 발견한 난생 처음 보는 벌레.ㅠㅠ
  • 작성자 배은영
  • 작성일 2016.02.1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침구에서 발견한 난생 처음 보는 벌레때문에 놀래서 아무리 검색해봐도 찾기 힘들어 문의글 남깁니다.

 

벌레 생김새는 1센티 정도의 온몸은 까맣고 다리가 굉장히 많았어요.

굼벵이처럼 온몸을 꿈틀거리면서 앞으로왔는데 돈벌레처럼 파바박이 아니라 꿀렁(?) 거리면서 왔는데 제가 눈이 안죠아서 잘 못봤네요.

 

음 집 환경은 빌라트 3층이고 뒷집과 1미터 정도 틈이 있고 뒷집은 넓은 정원이 있는 집입니다.

벌레가 일요일 오후에 봤는데 전날 날씨가 따뜻하고 비가오니 거기서 벌레가 기어온걸까요?ㅠ_ㅠ

 

방은 동향이라 볕이 잘들어서 습하거나 하진 않고 그방에 화장실이 있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아 문도 열지 않아요.

평소 여름에는 풀에서 날라오는 작은 벌레나 모기는 있어도 바퀴벌레나 개미 같은 것은 없었어요.

 

이놈을 어떻게 잡아야할지..눈에 한마리 보였으니 안보이는데서 몇마리가 기어다닐지 겁나네요.

찰떡같은 답변 부탁드려요. 사진이 없지만...

 

 

남겨주신 내용만으론 정확히 확인은 어려우나 암검은수시렁이의 유충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는 성충이 보이지 않지만 어느 순간 눈에 띄게 될 것이기에 반드시 발원지를 찾아 제거해야만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불에서 목격되었다고 하니 우선 침구류 주변을 중심으로 조사를 하시고요,

 

외부에서 성충이 침입한 이후 머물면서 발생했을 수도 있으며,

어떤 물질을 내부로 반입했는데 그 물질이 암검은수시렁이로 이미 오염된 상태였을 수도 있습니다.

 

무턱대고 약제를 사용할 게 아니라

자주 목격되는 장소를 세심하게 살피고 점검해

어떤 이유에서 이들이 나오고 있는지 확인하고, 제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

우선 보이는 대로 잡도록 하시고

가능하시다면 자세한 사진을 올려주시면 정확한 해충 파악과 찰떡 같은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일 2016.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