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주전에 아버지가 고구마를 갔다주셨는데.... 와이프가 열어보고 벌레가 많아서 기겁을 했다네요
근데 이걸 저한테 1주일이 지나서 알려줘서 저는 모르고 있다가 알고난후엔 박스 봉합하여 밖으로 내다 버렸는데.(박스안에는 아직도 많은 벌레가 존재하였고 물론 먹을수있는 고구마 모두 빼놨어요)
이미 이 벌레들이 온집안에 퍼져 활개를 치고 다니네요. 화장실 거실 방 할것없이 아이들 기저귀에서도 나오고 제 몸을 타고 다니기도 하고...매일매일 눈에 띌때마다 잡고는 있는데
이놈들이 크기도 엄청 작고 납작해서인지 꽉 눌러도 죽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변기에 넣고 물을 내리는 방법으로 처리하고있는데...
문제는 집에 이제 막 태어난 갓난아이와 27개월된 아이 두명이 있는 터라.... 혹시 귀나 입 코 로 들어가거나 피부병 유발할까봐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이 벌레가 집안에서 번식이 되는지와 퇴치 방법좀 알려주세요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종류 중 머리대장과, 거저리과, 수시렁이과의 한 곳에 속하는 곤충으로 사료됩니다.
위와 같은 저장식품해충은 쌀을 포함한 곡물 류를 비롯해
1차 가공식품 류인 밀가루, 부침가루, 빵가루, 땅콩, 비스킷, 코코아, 커피, 시리얼,
건과류(바나나, 파인애플
등 과일 말린 것) 당근, 말린 꽃, 허브, 땅콩, 후추, 씨앗류, 애완동물 사료 등
밀폐되지 않은 상태로 실온에 방치된 모든 먹거리에서 발생 가능합니다.
ㅡㅡ^
따라서 실내 보관 중인 모든 먹거리에 대한 점검 및 선별 조치 후 냉동/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격적인 제어 방법은 집에서 발생 빈도가 높은, 주방을 예로 들어 조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싱크대에 식기류를 포함한 주방 물품을 모두 별도로 보관하도록 하고
싱크대 하단부 가림판을 열어 싱크대 다리가 보이도록 하세요.
1) 빗자루나 행주 등으로 싱크대 상단, 내부, 틈새, 하단부 등에 있는 유기물을 모두 제거하세요.
(작업을 하면서 어디에서 벌레가 많이 보이는 지, 어디까지
퍼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많이 보이는 장소, 싱크대 틈새, 하단부 등지에 살포해 성충과 유충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싱크대 주변 천정 몰딩이나 모서리, 창틀을 점검해 유충이나 번데기
또는 성충이 있는지 확인하고 약제 등을 사용해 추가로 제거하세요.
4) 에어졸을 처리했던 장소에 묻은 약제를 중성세제와 걸레로 닦아 내도록 합니다. (처리 후 접촉 시간을 주는 겁니다.)
5) 싱크대에 약제 냄새가 나지 않을 때까지 충분한 환기 이후에 다시 물품을 정리 보관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