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가 왜 나타날까요.
  • 작성자 김동오
  • 작성일 2015.12.1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갑자기 바퀴벌레가 나타나서 괴로운사람입니다.

24년동안 바퀴벌레라고는 서빙아르바이트할때 바퀴끈끈이를 3달넘게 설치해도 한놈도안걸리길레
한번들쳐보니 그 뒤에 무리지어서 빛을피하고있던 20마리정도의 무리빼고는 한번도 실물로 본적이없습니다.

그런데 그런 바퀴벌레가 갑자기 저희집에 나타나기 시작했네요.
제가 열심히 알아본결과 독일바퀴라고 불리는 것같은 벌레같은데요.

바퀴벌레엔 맥X포스 셀렉트겔이 최고라며 거금을 들여서 구입해서
바퀴출몰지역인 싱크대밑과 싱크대위에 도배를하다싶이 하였습니다.

그러더니 몇일후에 비실비실거리는 바퀴를 거실에서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날 싱크대를 열어서 그릇을 꺼내려다가 팔팔한 바퀴 한마리를 발견했고

그 충격에 약을 다시한번 열심히 짜서 바퀴랑 전면전쟁을 선포했는데
그로부터 2주뒤에 바퀴벌레 알집과 바퀴벌레 새끼를 여러마리 발견했습니다.
또 어머니는 아침에 밥을하러 나오실때 바퀴벌레 몇마리가 기어다니는걸보고는 제 아침밥을 차려주시지 못하였습니다.

퀴발놈들때문에 밥도못먹고 이게뭔가요...

바퀴벌레가 여름에 잠깐모시게된 외할아버지,할머니 옷에 딸려왔는지... 
아니면 윗집인지 아랫집인지 옆집인지에서 처들어왔는지 알수는없구 답답하네요.
그런데 여름에 잠깐모시게된거때문이라면 옷장에서 나와야하는데 왜 싱크대에서 자꾸 발견되는지...

그리고 왜 바퀴벌레약중에 최고라는 맥스포스 셀렉트겔도 효과가없는지

아니면진짜 세스코직원들이 퀴발놈들한테 돈을준건지...(이건장난이에요 글을너무진지하게써서 지루하셨죠?)

진짜 24년동안 바퀴벌레라고는 모르고살았습니다. 근데 지금 괴롭네요.


진짜 영업장에서 이런말하면 죄송하지만 맥스포스겔을 어찌짜야 효과가있을까요.


 

 

 

우선은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로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목격되는 장소 부근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중인 바퀴를 포획해 밀도를 낮추는 노력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만약 겔타입의 약제를 이용할 시에는 바퀴가 자주 목격되는 주변 곳곳에 조금씩 짜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일 2015.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