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서 1mm 정도의 하얀 벌레가 자꾸 나옵니다. 무슨 벌레인지 궁금합니다.
  • 작성자 장희재
  • 작성일 2015.12.0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KakaoTalk_20151201_212809349.jpg
 
빨간 원 안에 4마리 입니다. (테이프로 붙여서 잡은후 배쪽을 확대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크기는 머리에서 꼬리쪽으로 1mm 정도이고, 불켜진 곳에서 보면 2~3초에 1cm 정도로 비교적 빠르게 움직입니다.
 
방에 불을 끄고 책상위에 안경, 핸드폰 등을 두고 있다가 나중에 보면 여러마리가 붙어있습니다..
 
오래된 주택이라 낡은 나무 등이 많고 방구석에 곰팡이가 핀 곳이 있습니다.
그동안은 안보이다가 올겨울 들어서면서 1~2마리씩 보였는데 최근에 계속 증가하고 있고
집 양쪽 끝에 있는 방에서 모두 발견되어 집 전체에 퍼진것으로 보입니다.
 
 
무슨벌레인지, 직접 간단하게 퇴치할 방법이 있는지
세스코의 서비스를 받으면 처리 방법이나 횟수 등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곡물응애(grain <flour> mite)가 아닌가 사료됩니다.

 

곡물(가루)응애는 몸길이가 약 0.5mm 정도인 진드기의 일종으로 주로 습도가 높을때 발생하는 해충입니다.

 

(온도 23℃ 상대습도 85%가 최적 환경으로 한 세대가 10일 정도로 번식력이 매우 높습니다.)

 

 

건조가 완벽히 되지 않은 상태의 곡물류에 기생하기 때문에

 

쌀 등의 곡물류에서 발생해 주변으로 확산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초 개체 는 소수였지만 실내에 들어오면서 난방 및 가습으로 인한 조건이 좋아지면서 대량 번식을 했을 수도 있고요. 

 

 

제어 방법은 우선 환기, 선풍기 가동, 난방 등으로 습도를 낮추는 겁니다. 

 

그리고 쌀 등의 곡물류는 소분해서 밀폐 용기 또는 비닐에 담은 후 냉동(냉장)보관하면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응애가 남아 있는 상태이지만 세척 시 충분히 제거 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어쩌면 곡물응애가 이미 쌀을 갉아 먹어 밥이 맛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참고 드시거나 아니면 한 번에 대량 소비할 수 있는 떡이나 뻥튀기로 소비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쌀통을 사용하고 있다면 중성세제 등을 이용해 내부를 깨끗이 세척하고,

 

수 일 정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위치해 내부에 있는 응애를 제어해야 하고요.

 

쌀통 주변에 오염이 심한 물품이나 장소 등지에도

 

에어졸을 사용하거나 일일이 수작업으로 제거하는 등의 노력을 해야 것 같습니다.

 

 

 

 

답변일 2015.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