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카페에 가서 한 2시간 반 정도 있었는데 자꾸 제 자리에 벌레가 공중에서 툭툭 떨어지거나 주변에서 죽어가고 있길래
자외선은 UVA, UVB, UVC로 구분됩니다. 세스코 포충장비에 사용되는 램프는 UVA를 방출하는 램프를 사용합니다.
UVA는 벌레의 유인을 위한 용도, UVB는 감별, 조사용, UVC는 살균용으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UVB, UVC는 자극이 강하여 오래 노출되는 경우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스코에서 사용하는 램프는 순수 UVA를 방출하는 램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UVA는 320~400nm의 파장 영역을 갖고 있으며, 이는 피부의 각막염, 피부 홍반, 피부 발암에 영향을 주는 파장 영역대가 아닙니다. UVB, UVC는 오래 노출되는 경우 각막염, 피부홍반, 피부 발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UVC 파장(180~280nm)/ UVB 파장(280~320nm)
미국 산업안전보건청(OSHA) 자외선 노출 기준에 따르면, 세스코 피닉스 장비 기준으로 적용시 1M 거리에서는 100시간까지 노출 허용, 30cm 거리에서는 10시간까지 노출 허용, 5cm 거리에서는 1시간 까지 노출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동일한 위치를 노출하지 않는다면 인체에 거의 영향이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PET(Permissible Expoure Time) 사람에 대한 UVA 노출 거리별 허용 시간.
추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답변일 2015.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