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집에 모기가 가족을 만들었어요
  • 작성자 허연
  • 작성일 2015.09.1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이상합니다. 정말이상합니다.

저희집은 아파트 14층입니다. 계단식 아파트구요.

7살 4살 아이가 있는 집인데..아이들 몸이 모기 물린 자국으로 난장판입니다.

벌써 한달이 넘었는데요. 밤에 너누 윙윙거리길래 봤더니 모기가 많더라구요. 갑자기요.

그래서 그날 모기 11마리 잡았습니다. 그랬더니 다음날은 좀 편히 잤습니다.

그리고 또 그다음날 모기까 또 대량으로 나와서 115마리를 잡았습니다. 아주 지능적임 놈들이라 불켜면 정체를 드러내지 않아 후레쉬로 찾아 잡습니다.

다음날은 편하구 또 그다음날은 10마리...이런 패턴으로 아이들의 몸은 정말 심각할정도로 난장판이구요. 어린이집 선생님은 두드러기나 아토피 아니냐며...어떻게 이렇게 온몸에 이러냐시더라구요.

어제 밤에 또 7마리 잡았습니다. 집에 화분도 다 없애버리고, 물고인곳이 없도록 뒤져봤는데...화장실빼고는 그닥 보이지 않습니다.

방법좀 알려주세요. 에프킬라를 잔뜩 뿌리면 괴안아질까요? 모기약을리퀴드형은 항상 꽂아두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는것같아요.

뭐 없나요? 제발

 

 

 

 

 일반적으로 모기의 침입 경로는 창문, 출입문 입니다.

 

 창문을 닫아도 창틀 등의 틈새를 통해 침입할 수 있기 때문에 문풍지 등으로 보완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출입문의 경우 문풍지 등으로 틈새 보완을 하면 좋지만사람의 출입 시 추가 침입을 하지요.

 

 만약 하루 종일 창문, 출입문을 열지 않고 (보완은 된 상황) 있었는데도 모기가 또 침입을 했다 한다면

 

 하수배관 등을 통해 지하 층에서 올라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지하실, 보일러실, 정화조와 같은 시설에 대한 직접적인 방제가 실시되어야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실내에서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모기 침입 밀도가 낮아질 때까지

 

 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하수구를 걸레 등으로 막아 놓는 등의 조치로 모기의 침입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 말고도 싱크대의 경우 하단의 가림판을 분리하면 주름관이 바닥하수구로 연결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쿠킹 호일로 잘 감싸서 틈새를 보완하면 악취, 모기, 바퀴벌레 등등의 침입도 막을 수 있습니다.

 

 , 혹시 모르니 화장실 환풍기는 항시 가동 상태로 유지하거나 당분간 비닐 등으로 덮어 밀폐도를 높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일 2015.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