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건 무슨벌레인지요..ㅠ.ㅠ 처치방법이 있을까요?
  • 작성자 오여정
  • 작성일 2015.09.0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이건 무슨벌레일까요?..

제가 집에 산지가 2년째인데요.. 이번 여름부터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싱크대 구석에서 나옵니다. 벽지와 실리콘 주변에서요. 벽지를 뜯어봐도 보이질 않구요.. 매일 아침 저녁 이렇게 에프킬라를 뿌려주는데요... 새벽에 나오는건지.. 꼭 나와서 약기운 때문인지 죽어있더라구요. 하루라도 약을 안뿌려주면 싱크대 구석주변을 기어다니기도 하구요.

네이버 지식인이나 다른 글을 읽어봤는데요. 싱크대 주변에 곡물류는 전혀 없습니다. 콩이나 쌀 등은 전부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중이거든요. 그래서 그런류는 아닌것 같구요.

무슨 벌레인지 알아야 거기에 맞는 약을 놓아야 없으질텐데 말이죠. 바퀴벌레약을 뿌려놨지만 소용없더라구요.

세스코에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핸드폰사진으로 찍어서 인지 ㅎ최대한 확대해서 찍었지만 이게 한계더라구요. 잘 안보이시겠지만.... 한번만더 자세히 봐주세요. 그래도 안되면 다시한번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벌레 크기가 깨정도 됩니다. 너무 작고 자잘해서.. 더 징그럽습니다..ㅠ.ㅠ


1.jpg

2.jpg

 

 

 

 

사진 해상도가 낮아 정확히 판별하는 것은 어려운 상태이지만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종류 중 머리대장과, 거저리과, 수시렁이과의 한 곳에 속하는 곤충으로 사료됩니다.

 

 

  

위와 같은 저장식품해충은 쌀을 포함한 곡물 류를 비롯해

 

1차 가공식품 류인 밀가루, 부침가루, 빵가루, 땅콩, 비스킷, 코코아, 커피, 시리얼,

 

건과류(바나나, 파인애플 등 과일 말린 것) 당근, 말린 꽃, 허브, 땅콩, 후추, 씨앗류, 애완동물 사료 등

 

밀폐되지 않은 상태로 실온에 방치된 모든 먹거리에서 발생 가능합니다. ㅡㅡ^

 

따라서 실내 보관 중인 모든 먹거리에 대한 점검 및 선별 조치 후 냉동/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격적인 제어 방법은 내부에서 발생 밀도가 높은 지역이 주방이니 주방을 예로 들어에 조치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싱크대에 식기류를 포함한 주방 물품을 모두 별도로 보관하도록 하고

 

싱크대 하단부 가림판을 열어 싱크대 다리가 보이도록 하세요.

 

1) 빗자루나 행주 등으로 싱크대 상단, 내부, 틈새, 하단부 등에 있는 유기물을 모두 제거하세요.

 

  (작업을 하면서 어디에서 벌레가 많이 보이는 지, 어디까지 퍼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많이 보이는 장소, 싱크대 틈새, 하단부 등지에 살포해 성충과 유충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싱크대 주변 천정 몰딩이나 모서리, 창틀을 점검해 유충이나 번데기 또는 성충이 있는지 확인하고

 

  약제 등을 사용해 추가로 제거하세요.

 

4) 에어졸을 처리했던 장소에 묻은 약제를 중성세제와 걸레로 닦아 내도록 합니다. (처리 후 접촉 시간을 주는 겁니다.)

 

5) 싱크대에 약제 냄새가 나지 않을 때까지 충분한 환기 이후에 다시 물품을 정리 보관합니다.

 

 

 

그런데, 저장식품해충이 쌀 등의 곡물류 및 1차 가공식품류에서 주로 발생을 하지만

 

상기 종류의 경우에는 곡물류가 아닌 곳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성충과 유충 모두 동물의 시체나 건어물, 모피, 햄, 베이컨, 고기, 치즈, 

 

곤충/가죽/깃털/뿔/털, 동물 표본 등을 주 먹이원으로 하기 때문에 주방이 아닌 방에서도 보일 수 있습니다.

 

퇴치/제어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문제 장소를 찾아 제거하고, 주변 모서리 등에 은신하고 있는 애벌레나 번데기를 최대한 제거해

 

성충이 되는 빈도를 최소화하며 성충이 목격 시 추가 번식이 없도록 신속히 제거하면 됩니다.

 

 

 

 

 

 

답변일 2015.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