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유독 제 방에서만 거미가 많이 생겨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퇴치법을 알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데요.. 원래 여름만 되면 베란다 밖이나 집안 여러군데에 거미가 진을 치고 있어 한번씩 쓸어주고는 하는데
올해는 많지 않아서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거든요.. 근데 여름 끝자락인 요즘 집의 많은 곳에서 유독 제 방에서만 거미가 하루 2~3마리 정도 나와 진을 치고 있습니다.
며칠정도 지나니 제가 미처 다 제거 못한 거미줄과 새로 생긴 거미줄이 많아 방안을 돌아다니면 온몸에 거미줄이 붙어서 으으.. 느낌이 싫더군요.
거미줄이 좀 많은 것 외엔 이렇다할 피해도 없고 다른 벌레들이 나오는 것도 아니여서 그냥 거미만 좀 쫓아낼 수 있는 간단한 퇴치법을 알고 싶습니다.
거미가 원래부터 내부에서 서식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그렇다면 거미는 외부에서 내부로 들어왔다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에어졸을 가지고 거미가 거미줄을 친 곳 또는 거미가 숨어 있을 만한 장소에
처리할 경우, 실내에 들어와 있던 거미를 죽일 수 있으며 앞으로 침입할 수 있는 거미를 차단할 수 있겠지만
약제로 인한 효과는 일시적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자면 약제 사용 없이 거미의 침입경로를 차단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방법이 되겠지요.
거미가 침입할 수 있는 천정틈새, 창틀 틈새, 출입문 틈새, 각종 배관 등의 틈새를
문풍지, 가림판, 실리콘 등을 활용해 차단하는 것이
거의 영구적인 침입 제어효과를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5.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