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뒤에 산이 있고 저희 집은 1층입니다. 거미가 작은것도 아니고 2cm 정도되는 시커먼 거미가 몇번 나왔고 그거 외에도 작은 거미가 자주 나오네요.
저희집이 먹이가 많이 있는것도 아니고 다른종류의 벌레는 없는데 유독 거미만 많이 나오는것이 집 틈새에 서식을 하고 있는건지 아니면 외부에서 유입이 되는건지
알길이 없네요. 벌레라고 함부로 죽이면 안되겠지만 거미 퇴치에 유용한 해충제나 방법이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거미의 침입경로는 창문 자체의 틈새나 창틀 상단이나 하단의 단면을 보면 우리는 문을 닫으면 밀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올록볼록한 모양으로 틈새가 생기게 마련인데 이런 틈새로도 들어오지요.
또한 건물 내부에 있던 녀석이 욕조틈새나 배관틈새 등을 통해 침입할 수도 있습니다.
문풍지를 구해 창틀에 붙여 두시고 화장실 내부의 각종 틈새는 실리콘을 이용해 그 틈새를 막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콘을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백시멘트를 구입해 그 틈새를 막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거미는 어떤 살충제를 사용하더라도 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보이는 녀석 한 마리를 제어하더라도 또 다른 거미가 접근해 올 수 있으며 전에 있던 거미가 산란을 해서 알을 낳아 부화한 녀석들이 또 보일 수 있지요.
따라서 거미를 제어하고자 할 경우에는 거미를 우선 제어하고, 거미줄을 걷어내고, 보호해보고자 하는 장소에 넓게 에어졸을 살포해 놓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거미가 서식할 수 있는 장소(박스 보관 창고나 구석 등)의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거미는 한번에 대량 숫자가 태어나기는 하지만 몰려다니지 않기 때문에 하나 보인다고 해서 또 보이지 않는 곳에 상당 수 살고 있다 그러지는 않습니다~
답변일 2015.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