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통을 보니 봉투 와 쓰레기통 사이에서 이런 벌레들이 죽은채로 20마리 정도 있었습니다.
이 벌레가 어떤 종류이며 혹시 사람에게 질병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최근들어서 몸 전체에 가려움이 생겨서 이 것도 이 벌레들의 영향인건지..
혹시 퇴치할 방법이 있다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도 가르쳐 주셨음 합니다.
이 녀석들 말고도 방 벽에서 아주 미세하고 투명한? 벌레 한마리를 발견하였습니다.
너무 작아서 눈에 잘 보이지 않을정도의 크기였는데 혹시 이 종류도 알수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해상도가 낮아 사진 확대를 해보아도 정확한 형태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만......톡토기로 의심됩니다.
톡토기(springtails)의 경우 도약기가 있어 스프링처럼 톡톡 튑니다.
톡토기의 경우 토양의 우점종으로 흙에서 주로 생활하며 하는 종으로 토양의 오염도를 알 수 있는 지표생물로서 이용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토양에서 서식하며 사람에게 해를 준다는 보고는 없으니 안심하시고요.
습기제거와 깨끗한 청소를 통해 관리하셔야 하므로 습기 제거제를 두시고 먼지가 많은 곳을 완전히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눈에 보이는 해충은 에어졸을 사용해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습한 장소.. 타일, 바닥, 벽면, 욕조 등의 틈새 안쪽으로 에어졸을 분사한 후에 그 틈새는 실리콘 등을 이용해 막아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환기를 통한 습기제거는 필수입니다.
답변일 2015.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