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금 무료상담 신청했는데요. 너무 궁금해서 미리 물어봅니다.
한 열흘 전부터 화장실 환기구에서 1~1.5센티 정도 되는 수개미가 나타나서 급한대로 환기구 부분을 비닐로 막고 개미약을 사용했는데요.
일주일 전부터는 수개미랑 같이 작은 개미가 나타났고, 현재는 약을 잔뜩 뿌리고 환기구 부분을 막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욕실에서는 잘 안 보이다가 한, 두 마리가 거실이나 다른 방에서 간혹 보이고 있는데, 크기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 수개미도 보이고 그것도 작은 날개 달린 개미도 보이네요.
아파트가 오래되고 3층이라 여름철에는 밖에서 해충들이 자주 들어오고 하는데, 화장실 환기구에 이렇게 잔뜩 생긴 경우는 처음이라 너무 무섭습니다.
아예 개미집을 지은 건지, 어떻게 박멸해야 하는 지 궁금합니다.
지금은 급한 대로 약국에서 약을 사서 붙여놓고 뿌린 상태입니다.
빠른 답변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올려주신 내용상으로는 날개미를 보신 것 같네요..
봄철에 날개 달린 개미를 볼 수 있는데, 봄부터 초여름까지 결혼비행을 하는 시기로 수십에서 수천마리 날개미가 한꺼번에 보일 수도 있습니다.
봄부터 초여름이라하지만 4월부터 길게는 10월까지도 문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미 중에 날개가 달린 개미는 결혼비행 나온 예비 여왕개미와 수개미로 각각의 군체 내에서 살고 있던 개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결혼비행 의식을 치루는 것인데요.
결혼비행 의식이 끝나면 수개미는 수명이 다 하게 되고, 여왕개미는 서식처로 들어가기 때문에 자연스레 안보이게 됩니다.
집이 목조로 되어 있거나 나무로 된 문틈, 벽 틈, 창문 틈새 등 오래된 나무 같은 곳에서 개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에어졸을 이용해 잡아주셔야 하고 벽 틈, 문틈, 창문 틀 등 오래된 나무사이에서 발생이 되므로 개미가 나오는 틈새가 있는지 확인하여 실리콘을 등을 이용하여 틈새를 막아 미연에 나오는 것을 차단해주시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잡아 개체수가 줄어들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외곽에서 서식하는 개미 중 결혼비행을 하다가 집안으로 침입할 수 도 있으므로 방충망 또는 출입문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날아다니는 개미는 저희 쪽에서 사용하는 먹이약제로는 문제 해결이 어렵습니다.
무료방문상담 접수해 주셨다고 하시니, 방문시 개미종류 확인후 자세한 상담 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일 2015.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