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쯤인가 벌레가 부쩍는거같아요
총 4가지의 벌레가 있는데 하나씩 한번봐주세요
1. 화장실 세면대에 날파리 만한벌레들이 마구 꼬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 세면대에 가면 날파리들이 4~5마리가 앉아있네요/..
2. 부엌이랑 베란다쪽에 쌀벌레? 가 날라다녀요 . 갈색에 느리게 날라다니는 벌레인데 어머니가 쌀벌레라고 하더라구요...
3.화장실 바닦에서 새끼손가락 손톱만한 바퀴벌레? 검은색 벌레가 있어요 ㅠㅠ 앞에 하늘소벌레처럼 집게 같은게 있구요 바퀴벌레 종류인진 모르겠네요
4. 마지막 벌레 이것때문에 상담을 신청하는건데요
성인 엄지 손가락 만한 바퀴벌레가 출몰합니다 요즘.
총2번 출몰했는데 첫번째는 방에 잇는데 갑자기 천장에서 떨어져쑥요
두번째는 거실 틈사이에서 날라 들어왓어요
너무 놀라서 사진찍었는데 이렇게 벌레 종류가 있으면 세스코에서 해결해줄수있나요? 잘때 입으로 들어갈까봐 무섭네요 ㅠㅠ
도아ㅗ주세요 빠른 답변좀 ㅠㅠ 28평아파트요

1. 화장실 하수구에는 하트모양 거꾸로 한 모습을 가진 나방파리가 살고 있습니다.
물이 내려가는 하수구와 화장실의 틈새가 바로 나방파리의 발생지가 되는 곳이죠...
나방파리는 물이끼(젤라틴)가 낀 곳에 산란하며 발생 합니다.
물이끼 안에 산란하게 되며 물때에 의해 알과 유충이 보호 받기때문에 뜨거운 물이 잠깐 훑고 지나가는 정도나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쉽게 퇴치되지 않습니다.
나방파리는 중성세제를 이용해 솔질청소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제방법입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미끌거리는 모든 부분이 청소 대상이고요.
화장실 배수구에 트랩이 설치되어 있다면 트랩을 꺼내 트랩과 배수관 안쪽에 형성된 물때를 수세미와 칫솔 등으로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나방파리 유충 및 그 서식처를 한꺼번에 없애는 방법입니다.
하절기에는 1주에 1회, 동절기에는 2주에 1회 정도 꾸준히 청소하신다면 나방파리를 보는 일은 없어질 겁니다.
2. 화랑곡나방이 발생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화랑곡나방과 같은 저장식품해충은 주로 쌀과 같은 저장식품 그리고 밀가루, 시리얼, 건나물 같은 1차 가공식품 등에서 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발원지는 찾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곡물류인 경우에는 그늘진 곳에서 건조한 후 냉장보관을 실시하고, 1차 가공식품인 경우에는 가급적 전량 폐기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발원지 주변을 샅샅이 찾아 주변으로 기어나온 유충이 있는지 확인하고 꾹꾹 눌러 죽이는 것도 필요합니다. ^^;
다만 발생원을 제거하고 그 주변을 샅샅이 찾아 제거하더라도 발견하지 못한 장소에 있던 녀석이 있기 때문에 당분간 계속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성충(나방)은 보일때마다 잡아야 추가번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목격 즉시 잡으시기 바라며, 또 다른 발원지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해 적절한 보관 또는 제거하셔야 합니다.
3. 쌀 바구미로 추정됩니다. 쌀 바구미는 주로 보리, 쌀 등을 유충이 갉아 먹으며 곡립 속으로 침입 가해를 하므로
집안에서 곡물이 있는 곳을 잘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수의 바구미가 보인다면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곡물 속에서 발생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른 곳을 모두 찾아도 발견되지 않을 시에는 메밀베개나 국화도 한번 보시는 게 좋습니다.
4. 바퀴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크기가 손가락 한마디 이상되고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하수구,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외부서식종 바퀴는 이런 서식지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일반약제를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바퀴만 죽일 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못하고 다시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
신청하시면 한 달 간격으로 두 번의 집중관리를 통해 내부에 문제되는 바퀴를 깨끗이 퇴치해 드리지만 외부서식종 바퀴는 하수구나 창문, 출입문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으므로 100% 퇴치가 어려워 매달 정기관리를 받으셔야 바퀴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면적이 35~100㎡인 경우 초기에 집중관리를 받으시는 비용은 197,000원 입니다.
1차 방문하여 문제되는 해충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방문하여 해충의 퇴치 진행상황을 살펴보고 그에 맞춰 2차 관리를 진행해 드립니다.
그러나 2차까지 관리를 통해 고객님 댁에 문제되었던 바퀴가 모두 퇴치 되었더라도 외부서식종 바퀴는 하수구나 창문,출입문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습니다.
하여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유입된 해충은 없는지, 유입된 부분이 있다면 전처럼 번식하지 못하도록 점검과 퇴치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관리를 신청하시면 매월 88,000원의 관리비용이 적용되며 한 달에 한번씩 정기관리가 진행됩니다.
또 정기관리 이전에도 해충문제 발생 시에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추가방문이 가능합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이 생활하시는 있는 그대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며 진행후 청소나 환기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정기관리 중 이사를 하셔도 이사 하시는곳 면적별 정기 서비스 비용으로 계속적인 해충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단, 외부서식종 바퀴문제로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환불대상에서는 제외가 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퀴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그에 따라 서식처와 습성이 틀려 관리 주기와 안내해 드린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 및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답변일 2015.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