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곡물응애가 부엌 싱크대 전체에...
  • 작성자 이미지
  • 작성일 2015.06.0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그릇같은곳에 하얗고 아주아주 작아서 유심히 봐야 하는 벌레들이 생겼더라구요 근데 그게 부엌 싱크대 전체에 포진해있습니다....

시골에서 가져온 쌀을 부엌에 옮겨놓은 지 며칠 되지도 않아 쌀벌레가 생겨서 도로 베란다에 가져다 놨는데요. 그 후에 발견했습니다....
엄마가 보시고 그릇을 다 깨끗이 닦아 놓았는데 이거 번식력이 엄청난가봅니다... 그 싱크대 개수대 아래쪽에 놓은 냄비며 프라이팬이며, 수도꼭지며 가스레인지며 다 점령해버렸습니다... 
우글우글하다기보다 그릇같은데에는 무리짓듯 모여있고 싱크대나 수도같은데에는 간간이 퍼져있어요... 계속 움직이고.....인터넷에서는 에프킬라나 비오킬이나 뭐 사다 뿌리라는데... 식기인데 에프킬라를 뿌릴 수도 없구요... 너무 범위가 넓어서... 부엌은 싱크대 하나 딱 들어갈 정도로 좁은데 거기에 전범위로 퍼져있어요.. 이걸 어쩌면 좋을까요.... ㅠㅠ 넓이가 거의 한평...정도에요..... 음식 해 먹고 싶은데....ㅠㅠㅠㅠㅠ닦아도닦아도 나와서 음식해먹을 수가 없어요.... 그릇 닦으면 수도꼭지에 있고 수도꼭지 닦으면 그릇 놓으려는 장소에 있고......

 

 

 

 

곡물(가루)응애는 몸길이가 약 0.5mm 정도인 진드기의 일종으로 주로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발생하는 해충입니다.

 

(온도 23℃ 상대습도 85%가 최적 환경으로 한 세대가 10일 정도로 번식력이 매우 높습니다.)

 

 

건조가 완벽히 되지 않은 상태의 곡물류에 기생하기 때문에

 

쌀 등의 곡물류에서 발생해 주변으로 확산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초 개체 는 소수였지만 실내에 들어오면서 난방 및 가습으로 인한 조건이 좋아지면서 대량 번식을 했을 수도 있고요. 

 

 

제어 방법은 우선 환기, 선풍기 가동, 난방 등으로 습도를 낮추는 겁니다. 

 

그리고 쌀 등의 곡물류는 소분해서 밀폐 용기 또는 비닐에 담은 후 냉동(냉장)보관하면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응애가 남아 있는 상태이지만 세척 시 충분히 제거 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어쩌면 곡물응애가 이미 쌀을 갉아 먹어 밥이 맛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참고 드시거나 아니면 한 번에 대량 소비할 수 있는 떡이나 뻥튀기로 소비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쌀통을 사용하고 있다면 중성세제 등을 이용해 내부를 깨끗이 세척하고,

 

수 일 정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위치해 내부에 있는 응애를 제어해야 하고요.

 

쌀통 주변에 오염이 심한 물품이나 장소 등지에도

 

에어졸을 사용하거나 일일이 수작업으로 제거하는 등의 노력을 해야 것 같습니다.

 

 

 

 

 

답변일 2015.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