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유입경로 문의
  • 작성자 정다운
  • 작성일 2015.05.1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이사온지 3개월. 이사전 집 보러왔을때도 그렇고 이사 후 생할하면서도 그동안 바퀴는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니 창문을 열고 생활하는데요(방충망 있음)

오늘 아침 일을 보려고 화장실에 갔다가 변기뚜껑을 열었는데 그 안에 큰 바퀴 한마리가 있었습니다. 너무 당황해서 바로 물을 내려버렸는데 이후 바퀴가 어디로 들어왔는지에 대한 의문점이 생깁니다.

 

형태와 크기로 보면 밖에서 들어온 바퀴가 맞는것 같은데

오전에 변기뚜껑을 열었을때 (눈나쁨) 변기 물 안에 까만 덩어리가 있길래 가족중 한명이 변을 보고 물이 잘 내려가지 않은건가 싶어 그대로 일을 봤구요. 소변보고 물을 내리려고 일어서니 아까의 까만 덩어리가 움직이는 것 같아서 자세히 보니 바퀴였습니다. (놀라서 그대로 물내림..)

 

생각되는 유입경로는 화장실 창문같긴 한데 화장실 장문과 변기와의 거리는 2미터정도 됩니다. 그런데 2미터 되는 거리를 기어와서 굳이 변기속으로 들어가는게 가능한건가요?

그리고 얼마전 변기를 제외한 모든 하수구에 트랩을 설치했습니다.(냄새방지, 벌레유입방지)

트랩을 설치하지 못한곳은 변기밖에 없습니다. 변기를 들어낼수가 없어서말이죠. 그런데 혹시 바퀴가 변기쪽 하수구를 통해서도 올라올수 있는지요?

 

정리하자면

 

1.바퀴가 하수구에서 변기의 물을 타고 올라왔다.

2.밖에서 날아들어와 뚜껑이 닫혀있는 변기속으로 들어갔다.

 

둘중 어떤게 확률이 높은지 궁금합니다.

 

 

 

 

두가지 모두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화조로 연결되는 배관이나 기타 다른 틈새를 통해 바퀴들이 들어가 정화조 내부 벽면이나 천정에 붙어 있거나 틈새에 머물면서 오물을 먹으며 성장 및 번식을 하게 되지요.

 

종종 이들이 정화조 내부에서 이동을 하는 과정 중에 정화조로 연결되는 배관이나 그 틈새를 타고 타고 다시 내부로 침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충망이 있어도 창틀 틈새를 통해서 들어 올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적절한 물리적 보완을 하지 않으면, 화학적 방제를 실시하더라도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답변일 2015.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