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룸에 사는데 하루에 나방파리를 5마리 이상씩 매일매일 잡습니다 ㅠㅜ
하수구에 산다고해서 화장실과 싱크대 모두 뜨거운물 붓고 락스에 살충제까지 뿌리고 청소도 깨끗하게 했습니다.
화장실에는 오히려 없는데 자꾸 방에서 나옵니다. 이제 의심할만한 곳은 에어컨 배수로뿐이 없는데..
방 안에 사진처럼 벽걸이 에어컨이 있고 배수로는 밖 어딘가로 연결되어 빠집니다.
여기서 파리나방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청소해야되나요?
배수로 끝은 어딘지 알 수 없고 제방에 있는건 사진에 있는 저정도 뿐입니다.
에어컨도 용역업체까지 불러다가 청소했습니다.. 이제 어떻게해야되요..?ㅠㅜ..미치겠어요 제가 결벽증이 있어서
방 내부도 정말 깨끗하게 사용하는데.. 어디선가 자꾸 나타납니다..
에어컨을 잠깐 사용했다가 끄면 더 많이 나오는듯한 기분이 드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나올곳은 저기밖에 없는데..
정말 저기라면 어떻게 박멸해야되는지 ㅠㅜ

나방파리는 물이끼(젤라틴)가 낀 곳에 산란하며 발생 합니다.
물이끼 안에 산란하게 되며 물때에 의해 알과 유충이 보호 받기때문에 뜨거운 물이 잠깐 훑고 지나가는 정도나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쉽게 퇴치되지 않습니다.
나방파리는 중성세제를 이용해 솔질청소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제방법입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미끌거리는 모든 부분이 청소 대상이고요.
화장실 배수구에 트랩이 설치되어 있다면 트랩을 꺼내 트랩과 배수관 안쪽에 형성된 물때를 수세미와 칫솔 등으로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나방파리 유충 및 그 서식처를 한꺼번에 없애는 방법입니다.
화장실과 싱크대가 원인이 아니라,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된다면 에어컨 커버를 열어 내부를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하절기에는 1주에 1회, 동절기에는 2주에 1회 정도 꾸준히 청소하신다면 나방파리를 보는 일은 없어질 겁니다.
답변일 2015.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