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게 대체 무슨 벌레죠...ㅠㅠ
  • 작성자 양지수
  • 작성일 2015.05.0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0150429_161653.jpg

20150429_161736.jpg

20150502_022642.jpg


위에 두 사진은 울 아가 매트위에서 몇 번 발견했던 벌레거든요.

아가가 이제 11갤이라 움직이는 거 뭐든 호기심에 손가락 먼저 가고 그걸 입에다 넣으려 하는데 요 벌레를 손가락으로 쿡 찔러 잡으려

하는 거 보구 정말 기겁했어요.

가끔 보였던 벌레인데 첨엔 바퀴벌레 새끼인가 싶어 깜짝 놀래서 바퀴벌레 약도 집에 놓고 그랬거든요.

근데 가만 보니 아무래도 바퀴벌레 같지는 않아서요.

이게 대체 무슨 벌레인지 왜 생기는건지 ... 꼭 세스코님 불러야 하는지 아님 자가해결 가능한 뭔가라도 있는지 좀 알려주실 수 있나 싶어 여쭤봐요.

11갤에 임신5개월이라 정말 정신 하나도 없어 걱정만 하다 이렇게 게시판에 글까지 남기네요...

 

그리고 세번째 사진은 화장실에서 발견했는데요.

옛날에 화장실에서 봤던 벌레 같아보이긴 하는데 날 더워지니 갑자기 좀 많이 생긴 것 같은데 이거 혹시 모기향 피우면 죽을까요?

...

요 질문도 가능하시면 답변 부탁드릴께요..

감사해요.. 수고하세요!!

 

 

 

 

처음 두장 사진은 쌀바구미 입니다.

 

이 녀석은 쌀 등의 곡식류나 1차 가공식품에서 주로 발생하는 저장식품해충으로 발원지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점검해야 할 대상을 좀 나열해 본다면, 쌀 등의 저장식품이나 밀가루, 국수, 시리얼, 건나물, 양념류 등이지요.

 

그 외에도 수분이 거의 없는 먹거리는 모두 점검 대상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곡식, 곡물류에서 발생하고 있다면 그늘진 곳에 신문지를 깔고 쌀을 모두 꺼내어 건조시키시기 바랍니다.

 

펼쳐진 신문지 외곽으로 박스 테이프를 양면으로 붙여 놓아 빠져나가는 성충이나 유충을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유충의 경우 신문지 안 쪽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한 신문지를 폐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뭉쳐진 곡식, 곡물덩어리를 해체하면 유충이나 번데기를 목격할 수 있는데, 이를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고요.

 

곡식, 곡물을 담았던 자루나 봉투는 폐기하고 건조가 끝난 곡식, 곡물은 냉장보관이 가능한 크기의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곡식, 곡물 등의 저장식품류와 달리 1차 가공식품류에서 발생한 경우라면 그냥 폐기하시는 것이 가장 손쉽습니다.

 

발원지를 제거하더라도 이미 그 곳에서 빠져나온 애벌레가 번데기를 거쳐 성충으로 될 수 있는데, 방 천정 모서리나 책장 모서리 등을 점검하여 유충이나 번데기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보이는 즉시 제거하여야 추가 번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사진은 나방파리 입니다.

 

물이 내려가는 하수구와 화장실의 틈새가 바로 나방파리의 발생지가 되는 곳이죠...

 

나방파리는 물이끼(젤라틴)가 낀 곳에 산란하며 발생 합니다.                                   

            

물이끼 안에 산란하게 되며 물때에 의해 알과 유충이 보호 받기때문에 뜨거운 물이 잠깐 훑고 지나가는 정도나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쉽게 퇴치되지 않습니다.

            

유충(애벌레)은 거머리 모양으로 생긴 것이 젤라틴에서 자라 번데기 단계를 거쳐 성충인 나방파리가 되면 날아다니며 피해를 입히죠.

 

아무리 살충제를 들이 부어도 막 내부에서 서식하는 알, 애벌레, 번데기는 죽지 않습니다.

 

나방파리는 중성세제를 이용해 솔질청소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제방법입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미끌거리는 모든 부분이 청소 대상이고요.

 

화장실 배수구에 트랩이 설치되어 있다면 트랩을 꺼내 트랩과 배수관 안쪽에 형성된 물때를 수세미와 칫솔 등으로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나방파리 유충 및 그 서식처를 한꺼번에 없애는 방법입니다.

 

하절기에는 1주에 1, 동절기에는 2주에 1회 정도 꾸준히 청소하신다면 나방파리를 보는 일은 없어질 겁니다.

 

 

 

 

답변일 2015.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