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 작성자 박지윤
  • 작성일 2015.04.0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이사 온 이후로 한번도 바퀴벌레를 본적이 없는데 몇일전에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밖에서 들어온것같아요. 검은색에 크기도 손가락마디만하게 엄청크고 몸이 건들이면 터질것처럼 통통했어요..
처음보고 잡으려다 놓친후에는 안보여서 다시 나갔나싶었는데 어제밤에 다시 나타났습니다ㅜ
근데 처음본거랑 다르게 탁탁내던 소리도 안내고. 몸크기는 그대로인데 통통했던게 홀쭉해진 느낌이예요..
안보이던 사이에 새끼를 낳아서 그런걸까요.. 이미새끼를 낳은거면 이제 끝난건가요ㅠㅠ
집에 개미가 살면 바퀴는 없다는데..저희집엔 개미가있거든요 그럼 바퀴가 못살고 죽을까요..?
사진찍어놓은거보면 생긴건 다리 6개에 더듬이가 몸체만큼 길고 꼬리쪽에 짧은 더듬이? 1쌍이 있었고.. 그더듬이사이에 네모난 뭔가가 더있었어요..암컷인가요?
이거 새끼낳았다면 다잡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먹바퀴나 일본바퀴가 베란다에 있는 배수관을 타고 올라온 것 같습니다.

 

독일바퀴야 알들이 부화할때까지 알집을 매달고 다니지만 먹바퀴, 일본바퀴, 미국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들은 알집이 형성되면 바로 서식처나 은신처 주위에 알집을 붙여 놓으며, 그 알집 속에서 충분히 자란 후에 태어납니다.

 

따라서 한 번 침입한 녀석이 알집까지 붙여 놓았을 가능성은 좀 낮지요.

 

어쨌건 혹시나 올라온 녀석이 이 한마리가 아닐 수 있으니 재활용쓰레기를 한 번 점검해 보시고, 배수관을 알루미늄 호일 등으로 감싸 놓거나 잘 막아두세요.

 

물을 사용할 때는 벗겨내시면 되고요.

 

 

바퀴는 배 끝에 미모라는 기관이 있는데, 수컷들은 미모 안쪽으로 미돌기라는 소기관이 더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배 끝에 보이는 것이 2(암컷)인지, 4(수컷)인지에 따라 암수를 구별해 보시면 됩니다.

 

 

답변일 2015.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