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년된 아파트 1층에 살고있습니다. 올겨울 보일러사용시기가 되었을쯤 천장에서 따다닥 소리가 가끔 들려서 관리소에 문의해봤더니 보일러 배관 소리일것 같다고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밤에는 거의 확실히 쥐 같은 것이 사사삭 하는 소리를 내며 빠르게 뛰어다니는 소리를 여러번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거실 천장에 쥐가 있는것같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들어갔는지 알 수가 없네요. 천장 구조도 모르고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질문드립니다.
쥐가 한번 침입하여 문제되는 경우 일반인이 쥐를 완전히 구제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먼저 실내에 쥐가 서식하고 있다면 쥐약과 쥐 끈끈이를 설치하여 실내 서식 쥐를 구제하고, 외부에서 실내로 침입할 수 있는 구멍을 막아야 합니다.
천장에 있는 쥐도 퇴치가 되며 약제 등을 투입할 수 있는 구멍이 있어야 합니다.
환풍구 등을 통해 가능하나 없을 경우는 구멍을 뚫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용은 고객님 댁의 면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면적이 35~100㎡인 경우
내부에서 서식하거나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쥐를 퇴치하는 기간은 2~3개월 정도 소요되며 197,000원을 납입해 주시면 1차 방문하여 내부에 문제되는 쥐에 대해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한달 후 2차 방문하여 쥐의 퇴치사항이나 먹이 호식도 등을 살펴보고 추가로 보충 서비스를 진행해 드립니다.
그러나 쥐가 퇴치가 되어도 쥐 특유의 냄새가 남아있어 또 다시 유입될 수 있고 계속 구멍을 만들거나 갉아서 침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매월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관리 이후에는 매월 87,000원의 회원 관리 비용이 적용되며 매달마다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관리해드리며 정기 방문 외에 쥐 문제가 발생되면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답변일 2015.01.09